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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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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내 , 외 사행성 놀이(도박) 폭력 전파 행위 근절 지도
작성자 곽노선 등록일 08.11.25 조회수 301
 

        학교 내 ․ 외 사행성 놀이(도박) 폭력 전파 행위 근절 지도

                                                                                                                                                                                 

유해매체를 통한 사행성 놀이(도박) 및 사이버 폭력 전파 행위 실태

  현대 우리사회는 정보화의 급속한 진전과 더불어 이의 역기능 또한 심각하게 확산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영화, 방송드라마, 인터넷을 통한 사행성 놀이(도박) 폭력 행위가 방영되면서 학생들의 모방 행동 심리를 자극하여 유행처럼 전파되고 있는바, 교외는 물론이고 교내의 지도 눈길이 못 미치는 곳에서 학생들이 사행성 놀이 등이 은밀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인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반사회적 유해사이트, 이를테면 생명경시의 온라인 게임, 음란물, 엽기 등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서 순화에 방해가 됨은 물론 아직 가치판단이 분명히 정립되지 않은 청소년들의 성장에 이의 폐해는 더욱 심각합니다.

따라서 학교 및 가정에서의 정보통신 윤리교육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행성 도박, 폭력 행위 이외에 유해방송 프로그램, 유해 인쇄매체, 유해 인터넷 매체, 유해 게임 등 청소년들이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매체들에 의해 건전하게 자라나야 할 학생들이 옳지 않은 길로 빠지는 경우가 빈번히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로 학생들은 자신들에게 유익하지 않은 것을 잘 판단할 능력이 미흡하여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유해매체를 통한 학교 내․외 사행성 놀이(도박) 폭력 전파 행위 근절 지도 

1. 영화, 방송드라마, 인터넷 등의 사행성 도박 폭력  행위의 방영을  통한 학 생들의 모방  행 동인 사행성 놀이, 도 박(화투, 카드)

    등 놀이에 빠지지 않도록 학교의 전 교육활동과 연계한 인성지도 및 계기 교육  지도

2. 건전한 레크레이션을 통한 문화유도, 건전한 놀이지도 등을 통해 학교  내․ 외의 사행성 도박(화투, 카드)  등  오 락성 흥행 폭

    력 문화가 학교 내에서 뿌리기 내리지 않도록 폭력 전파 행위 근절 지도

3. PC 게임을 통한 간접적인 폭력과 접하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지도

4. 유해방송 프로그램, 유해 인쇄매체, 유해 인터넷 매체, 유해 게임 등 청소년들이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매체 중에서 자신들에게 유익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문제가 되는 것을 추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급에서 적극적인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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