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시험범위 | 1학년 | 과목 | 범위 | 국어 | 3. (1) 단어가 만들어지는 원리 (2) 우리 주변의 다양한 어휘 4. (1) 문학으로 성장하는 우리 (2) 진솔하게 그린 나의 마음 | 영어 | Lesson 3, 4과 전 영역 / 해당 학습지 | 수학 | Ⅲ.문자와 식 ~ Ⅳ.좌표평면과 그래프 (p.71~p.138) | 사회 | 4. 아프리카 ~ 6. 오세아니아와 극지방 (p.70~125) + 학습지 | 과학 | 교과서 3, 4 단원 | 도덕 | (p10~p43, p66~p85) | 기술·가정 | ○가정: 1. 청소년의 신체적발달 ~ 1.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형성 (p.10~p.17) ○기술: 1. 기술의 의미와 특성 ~3. 기술의 활용 (1) 기술의 표준화(p.130~137) + 학습지 | 일본어 | 교과서 8p~53p |
기말고사 시험범위 | 2학년 | 과목 | 범위 | 국어 | 3. (1) 핵심이 드러나는 발표 (2) 한글의 창제 원리와 특성 4. (1) 귀뚜라미 (2) 동백꽃 | 영어 | Lesson 3, 4과 전 영역 / 해당 학습지 | 수학 | Ⅱ.2.연립일차방정식 ~ Ⅲ.일차함수 (p.70~p.137) | 역사 | 2-2. 동아시아 문화의 형성과 확산 ~ 3-2. 동아시아 지역 질서의 변화 (p.58~109) + 학습지 | 과학 | 교과서 3, 4 단원 | 도덕 | 교과서 p13~p73 1. 정보통신윤리, 2. 평화적 갈등해결, 3. 폭력의 문제 1. 도덕적 시민( 어떤 국가가 정의로운 국가일까?) | 기술·가정 | ○가정: 1.생활자원의 관리 ~ 2.친환경 의생활의 실천(p.90~107) / 1.청소년의 합리적인 소비생활(p.115~118), 2.청소년의 책임 있는 소비생활(p.120~121) ○기술: 생산기술의 의미와 활용 ~ 3.재료의 특성과 활용 (p.184~202) + 학습지 | 한문 | 0. 한자와 한문이란? ~ 7. 유래를 알아야 |
기말고사 시험범위 | 3학년 | 과목 | 범위 | 국어 | 3. (1) 국어의 음운 (2) 통일을 향한 국어의 길 4. (1)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2) 설득 전략 분석하며 듣기 | 영어 | Lesson 3, 4과 전 영역 / 해당 학습지 | 수학 | Ⅱ.2.이차방정식 ~ Ⅲ.이차함수 (p.70~p.131) | 사회 | 3. 경제 생활과 선택 ~ 5-1. 국내 총생산과 경제 성장 (p.46~87) + 학습지 | 역사 | 2-2. 남북국의 발전과 변화 ~ 3-2. 고려의 대외 관계 (p.56~91) + 학습지 | 과학 | 교과서 3, 4 단원 | 기술·가정 | ○가정: 1.균형잡힌 식사계획~1.식품의 선택과 안전한 관리(p.48~64) / 1.더불어 살아가는 주생활 문화~3.효율적인 주거 공간의 활용(p.76~87) ○기술: 1.수송 기술의 이해~2.신·재생 에너지의 이해 (p.134~149/ p.158~160) + 학습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