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괴산 청안초,다문화 동화작가와의 만남 가져(아시아뉴스통신)
작성자 청안초 등록일 15.10.26 조회수 87
  

  


괴산 청안초, 다문화 동화작가와의 만남 가져
(아시아뉴스통신=김종혁 기자)
뉴스일자: 2015년10월21일 10시31분
 20일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신범우)가  ‘날아라 쏭!’을 쓴 동화작가 한만영 음성 생극초 교사(뒷줄 왼쪽 세번째)를 초청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 어울리는 세상’라는 주제로 다문화 동화작가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청안초등학교(교장 신범우)가 20일 영어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 어울리는 세상’라는 주제로 다문화 동화작가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날아라 쏭!’을 쓴 동화작가 한만영 음성 생극초 교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날아라 쑝!’은 시골 작은 학교에 다니는 베트남 엄마를 둔 주인공 송이가 겪는 일상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날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작가의 생활, 책을 쓰게 된 동기, 책이 주는 교훈, 질문받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려원 학생(5년)은 “욕을 잘 날리는 송이가 이해가 되면서 재미있기도 했고 주변에 있는 다문화 친구들의 생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다문화 친구들과 잘 지내야겠다”고 다짐했다.
 
 신범우 교장은 “청안초는 다문화 관련 도서를 구입해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서로 다른 문화와 생각을 이해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마음이 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ews043@naver.com
제보전화 : 1644-3331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anewsa.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

   

  

 


이전글 괴산 청안초, 다문화 동화작가와의 만남 가져(중부매일)
다음글 괴산 청안초,세계음식 체험의 날 운영(충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