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안초등학교는 10월 20일(목), 늘품나래관에서『진로소통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진로소통교육』은 학생들의 다양하고 올바른 진로인식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김종윤 교장이 3~6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진로에 관한 따뜻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줌과 동시에 학생과 허물없이 서로 소통을 하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학생은 “6년 동안 학교를 다니며 다양한 진로교육을 접해봤지만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는 것이 처음이어서 보다 새로웠고, 교장선생님과 서슴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굉장히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청안초등학교는 노력중점 사항으로 ‘C·E·O프로젝트를 통한 청안 드림스쿨’을 내걸고 ‘진로동아리’, ‘진로체험학습’, ‘진로독서교육’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인식을 확립하고 다양한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윤 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성장함에 있어서 밑거름이 되고 진로인식 세계가 확장되기를 희망하며,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입장에서 진로교육의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