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안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안초] 우리가 가꾸고 재배하는 생태텃밭
작성자 청안초 등록일 22.06.07 조회수 77
첨부파일
괴산군 청안초등학교에서는 지난 5월 10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생태텃밭 가꾸기 행사를 하였다. 초록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청안초는 매년 생태 텃밭을 조성하여 체험 중심 생태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가 가꾸고 재배하는 생태텃밭’은 학생들이 작물을 심고 기르며 수확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의 고마움을 깨닫는 활동이다.

올해는 학생들이 계획하여 고구마, 옥수수, 감자, 가지, 방울토마토, 쌈채소 등 다양한 작물을 심었다. 환경교육을 담당하는 박모교사는 “생태 텃밭 초기 단계부터 학생들이 직접 작물을 선정하고, 손수 심고 가꾸며 주도적으로 활동하여, 더욱 애착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텃밭 일부를 가정 분양하여 가족 및 지역 공동체와 함께 환경교육 실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익명의 한 학부모는 “주말마다 자녀와 함께 텃밭을 가꾸고 있다. 아이와 함께 텃밭 팻말을 직접 만들고 심는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이런 활동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청안초는 향후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안 생태 텃밭 이름 공모전을 실시할 계획이다. 생태 텃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하는 생태 교육장임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한편 청안초등학교는 2022. 교육과정중심초록학교로 선정되어 환경 감수성을 갖춘 지구생태시민 육성에 힘쓰는 등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청안초] 우유팩을 모아 나무를 살려요
다음글 [청안초] 어린이날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