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청안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불교공뉴스] 청안초 신나는 예술여행 '동구의 고무신' 관람
작성자 청안초 등록일 21.10.01 조회수 158
첨부파일
괴산 청안초등학교(교장 김백락)는 9월 30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퓨전인형극콘서트 ‘동구의 고무신’을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예술단체가 전문 공연장이 아닌 장소를 찾아가 우수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은 다양한 소품과 기법을 활용한 인형극 관람 뿐만 아니라 도깨비 탈과 방망이 만들기 체험, 우리 풍속과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김백락 교장은“올해 코로나19로 인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이 취소, 연기되고 거리두기의 생활화로 학생들이 많이 지쳐있다.”며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학교생활의 활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공연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풍부한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밝혔다.

청안초는 2021년 예술꽃 씨앗학교로 선정되어 평소에도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는 등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과 감수성을 함양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국제뉴스] 괴산 청안초등학교 흡연예방 매직쇼 개최
다음글 [국제뉴스]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