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민권익위원회 상담센터 운영 안내
작성자 박미란 등록일 13.04.08 조회수 133
첨부파일

국민권익위원회 지역상담센터 운영안내입니다.

붙임문서를 참고하세요..

 

국민권익위원회 대전상담센터 운영

설치목적

고충민원 및 생활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상담․안내

원회와 원거리에 위치한 대전·충남북 지역주민의 상담편의 제공

설치장소 : 정부대전청사 내(2동 1층)

주요업무 : 고충민원 상담 및 접수,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무료상담 등

상담센터 운영

담센터는 전직공무원인 명예민원상담관 1명이 상근하면서 고충민원처리 절차 등을 상담․안내

전문상담위원은 변호사(월・화), 법무사(목), 공인노무사(수․금)가 요일별로 1명이 오후 (14:00~17:30)에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등 무료상담 실시

구 분

상 담 분 야

상담위원

상 담 일

상담시간

전문

상담 위원

법률 및 생활민원 상담

변 호 사

월, 화

14:00∼17:30

법 무 사

공인노무사

수, 금

민원처리 절차안내 및 상담

명예상담관

월~금

09:00~18:00

▷ 문의 전화 : 042) 481-6491~3

□ 상담 분야별 대상범위

구 분

담 당

상담 대상범위

고충민원

조사관

민원 분야별 고충민원 상담

고충민원

외 사안

전문

상담

위원

변호사

생활법률상담(민‧형사, 가사 등)

법무사

법무절차 상담(등기‧집행 등)

공인노무사

노무상담(체불임금 청구, 부당노동행위 등)

감정평가사

부동산 등 감정가액 상담(토지, 건물 등)

이전글 금장 칸타빌레 합창단 결성
다음글 제천청암! 역시 강하다. 제 42회 충북소년체육대회 특수학교(급) 준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