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넷째 주 또래상담자 메시지 |
|||||
---|---|---|---|---|---|
작성자 | 나금숙 | 등록일 | 23.06.16 | 조회수 | 45 |
에니어 그램 2번유형 조력가 (타인에게 도움을 주려는 사람) 2번유형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친구들이 정말로 원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그것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친구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에 초좀을 맞춤으로써 다른 친구나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 말려들지 않고 학습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친절함이나 사심없는 봉사 그자체로 사람들을 끌어당기도록 하세요. 보답을 구하지 말고 관대해 지세요. 여러분이 진실로 그들을 도와주려 한다면 사람들은 여러분의 존재를 인식하고 여러분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입니다.
-부모나 선생님들을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지 마세요. 특히 그들에게 선물을 하거나 지나치게 칭찬을 함으로써 대접받으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 자신의 학습동기가 순수해야하는 것은 여러분이 무엇에 할까에 대한 대답을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성찰하기
-자기자신과 가장 친한 친구가 되세요. -자신을 위해 바람직하고 실제적이고 필요한 일들을 하세요. -자신의 감정, 입장, 욕망 등을 찾아보세요. -여러분은 '아니오' 라고 말할 권리가 있습니다. -자신의 욕구를 먼저 살펴보세요. -자신의 느낌을 합리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 자체로 사랑받는 것이지 여러분의 봉사나 서비스때문에 사랑받는 것이 아닙니다. |
이전글 | 6월 다섯째 주 또래상담자 메시지 |
---|---|
다음글 | 6월 셋째 주 또래상담자 메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