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청일보 2011.12.19] 명품수업 우리가 만든다.
작성자 사천초 등록일 11.12.21 조회수 306

'명품수업' 우리가 만든다

청주 사천초, 전문성 향상 교사 연수 등 실시

 
 청주 사천초등학교(교장 강영근)는 학력신장의 원동력인 '명품수업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천초는 매주 금요일마다 모든 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수업전문가 되기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의 요구에 따른 교사들의 수업 능력 향상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것으로 교육경력 3년 이상의 교사들이 윤번제로 연수강사를 맡고 있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유순남 교사가 우수 모범수업을 공개해 전 교사가 함께 참관했다.

 이소현 신규교사는 "선배 교사들의 수업 노하우를 직접 보거나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많은 것을 느끼고 실제 수업에 적용해 휼륭한 교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강영근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수업노하우를 공유하고 보다 좋은 수업을 위해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홍성헌기자
 
▲ 청주 사천초등학교가 학력신장의 원동력인 '명품수업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16일 유순남 교사가 우수 모범수업을 공개해 전 교사가 함께 참관했다.     © 편집부
이전글 방통위, ‘2011 인터넷 윤리 대전’ UCC 부문 우수상 수상 - 4학년 이유진
다음글 [충청일보11.05.02] 소외노인 찾은 고사리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