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내북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으랏차차! 힘찬 출발(함께꿈꾸고 만들어가는 행복씨앗학교 학교설명회 개최)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6.03.17 조회수 101
첨부파일

 내북초등학교는 16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내북초는 충북형 혁신학교인 행복씨앗학교(2016~2020년)에 선정돼 새로운 학교교육 혁신 및 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행복씨앗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는 학교교육설명회를 진행했다.
내북초는 학생들의 즐거운 배움과 창의력 신장을 위한 '하브루타 적용 교실수업혁신', 긍정적인 자아상을 바탕으로 한 꿈끼 찾기 '나다움 꿈다움 진로프로젝트', 교육공동체들의 소통과 화합,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다빛 Happy Day', 내북초 어린이들의 전면적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는 '정일품(正一品) 내북★스타 4품제'와 '행복어울림 행복충전 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실시했다.
학부모들이 바라는 행복씨앗학교의 모습과 학교와 가정이 함께 연계해 노력해야 할 교육의 지향점과 실천사항 등에 관한 대화, 토론 활동을 병행하여 공감과 소통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박준영 교장은 "바람직한 학교교육은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의 관계가 조성돼야 어린이의 인성과 창의성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다"며 "행복씨앗학교 운영을 통해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도 덩달아 신명나는 교육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학교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가 끝난 후 학생들이 1년 동안 함께 할 담임교사와의 면담시간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과 학습습관, 교우관계 등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교육관과 교육고민을 나눴다.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438605


 

이전글 이루어 가는 꿈. 따뜻한 꿈을 만들다(온드림스쿨 운영)
다음글 보은 내북초, 지역사회와 함께 한 ‘행복한 졸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