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화훼경영과, 창업캠프 실시
작성자 조서연 등록일 19.03.14 조회수 51


충북생명산업고 화훼경영과, 창업캠프 실시

 

 

충북 보은의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선수) 화훼경영과 1학년 학생 20명이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전라북도에 위치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과 스마트팜 교육장,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보은의 여동골 농원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학과별로 영농기술을 체험하고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은 전문 농어업 경영인을 양성하는 전북의 한국농수산대학교에서 장미, 토마토, 딸기, 파프리카를 재배하는 유리온실에서 현장중심의 지식과 기술, 농장운영기술을 배우고 체험하였다.

 

이어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한국 농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생명산업으로서 농업의 중요함을 일깨움과 동시에 농업의 비전을 세워가고 농심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농촌진흥청 스마트팜 교육원에서 최첨단 시설원예분야인 스마트팜의 운영 원리를 직접 보고 들으며 미래 농생명 시장의 잠재성과 확장 가능성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았다.

 

앞서 과수경영과 학생들이 묵었던 보은군 교육농장 중 하나인 산모랭이풀내음에서 하룻밤 묵으며 동행한 교사들과 견학지를 회고하며 농업 및 창업에 관해 토론하고 영농의지를 높였다.

 

이번 창업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캠프를 통해 생산농업과 화훼재배분야의 잠재성과 성장 가능성을 느끼게 되었고,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함께 기억에 추억을 만든 것 같다학교로 돌아가 적극적으로 농업관련 과목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며, 미래를 위한 영어공부도 성실히 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충북생명산업고 제과제빵동아리 기능장 초빙
다음글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특용원예과, 창업캠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