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특용원예과, 창업캠프 실시
작성자 조서연 등록일 19.03.14 조회수 58



충북생명산업고 특용원예과, 창업캠프 실시

 

 

충북 보은의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선수) 특용원예과 1학년 학생 20명이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음성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용인의 한택식물원, 미원의 특용작물 농장 오카리팜 견학을 진행하였다.

 

이번 창업캠프는 학과별로 영농기술을 체험하고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음성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인삼특작부에서 원예특작산업의 미래가치 창조라는 주제로 견학을 하였다.

 

이어 1만여 종의 식물과 36개의 주제원을 갖춘 한택식물원에서 한국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하여 생명공학 연구와 함께 생물자원을 이용한 관련 산업개발 및 이용기술을 학습하여 학생들에게 6차 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가치를 일깨워주었다. 또한 미원의 오카리팜 견학을 통해 여러 가지 특용작물의 다양한 재배방법과 창업전략을 알아보았다.

 

또한 보은군 교육농장 중 하나인 산모랭이풀내음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우수 농장 운영 사례 및 창업 마인드 함양 교육을 하고 견학지를 회고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영농의지를 높였다.

 

이번 창업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캠프를 통해 특용원예분야에 자신감을 얻고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학교로 돌아가 적극적으로 실습에 임할 것이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화훼경영과, 창업캠프 실시
다음글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채소경영과, 창업캠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