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채소경영과, 창업캠프 실시
작성자 조서연 등록일 19.03.14 조회수 57
첨부파일

더좋구

 

 

충북생명산업고 채소경영과, 창업캠프 실시

 



충북 보은의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선수) 채소경영과 1학년 학생 19명이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천안 연암대학교, 평택 농업회사법인 미래원’, 보은 달빛농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성공적인 미래 농업 CEO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각 과별 특성을 살린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채소경영과 학생들은 LG그룹에서 천안에 설립한 농업계 전문대학인 연암대학교를 방문하여 스마트팜 및 수경재배 시설을 견학하며 농업 첨단 기술을 익혔다.

 

이어 국내 최대 규모의 식물공장이자 2017년 스마트팜 우수사례(농식품부)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미래원을 방문하였다. 최첨단 농업 시설인 식물공장을 직접 견학해보며 채소를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농업에 대한 비전을 키웠다.

 

또한 보은군 교육농장 중 하나인 산모랭이풀내음에서 하룻밤 묵으며 동행한 교사들과 농업 및 창업에 관해 토론하고 견학지를 회고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영농의지를 높였다.

 

이번 창업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캠프를 통해 채소분야에 자신감을 얻고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학교 수업시간에 스마트팜 기술을 익혀 성공적인 채소 영농 CEO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는 꿈과 열정이 넘치는 창업인재 양성을 위해 과수경영과를 시작으로 화훼경영과, 특용원예과, 채소경영과의 창업캠프를 추진하였다.

 

이전글 충북생명산업고 1학년 특용원예과, 창업캠프 실시
다음글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발명체험교육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