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9월 6일 금요일 급식메뉴-영양표시 활용도
작성자 이노수 등록일 19.09.06 조회수 35
첨부파일

영양표시를 쉽게 읽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자신이 먹는 식품의 양을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1회 제공량총 제공량을 확인한다.

‘1회 제공량은 제품 유형별로 한번 먹기에 적당한 양 범위(:과자류의 1회 제공량은 30g을 기준으로 67~ 200%, 20~59g) 내에서 제조시설, 제품형태, 소비자 기호 등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같은 식품이라도 ‘1회 제공량이 다를 수 있다. ‘총제공량은 한 포장의 전체 중량을 말하는 것으로, 제품 크기에 따라 ‘1회 제공량과 같을 수 도 있고, 여러개의 ‘1회 제공량이 모여 총 제공량을 구성할 수도 있다.

영양표시는 비만,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과 관련된 영양성분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표시만 꼼꼼히 확인해도 건강한 식생활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약처에서는 영양표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영양표시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를 소비자 단체 등과 협력하여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글 2019년 9월 9일 월요일 급식메뉴-생일축하의 날실시
다음글 2019년 9월 5일 목요일 급식메뉴-영양표시 확인, 선택 아닌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