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온라인독후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구를 구하는 경제책
작성자 북이초 등록일 08.07.22 조회수 129

나는 이책을읽고 정말 우리사회가 나쁘다는것을 더욱더잘알게되었다.

특히 부모님들이 한말은 모두 올타라고 할수없는것도 이책을 읽고 알게되었다.

처음에는 표지만보고 그냥 따분한 책인줄알았더니 알고보니 우리사회 부모님의 문제성 등이 많이 실려있는 책이다. 처음그림을보고 딱 알수있었다.

처음에는 부모님들이 ' 넌공부만잘하면되 라는 글을옆에 선생님께 칭찬도받고 상도받고 얼마나좋아'는 말이정말 내 머리에서 빙빙돌았다. 하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도 1등을 될수없는사람도있다는 글을봐서 자신감을대찾고 사람마다 재능이있다는 것도자신감을얻었다. 그리고 공부를 못한다고 거지가 되는것도 알았다. 자기 재능을 열심히 갈고닦으면 사업을차릴수있고, 부자가될수있다.

요세회사에서는 여자들의 월급을 조금만주고 남자들은 많이주는 회사가 많다. 그런면을보면 조금 차별이 심하다.그래도 점차 줄어들긴하고있다.

요세 과일 채소를 보면 빤질빤질하다.빤질빤질하고 잘익은이유는 농약이 많이들어갔기때문이다.그리고 쪼그만채소들은 유기농산이다유기농산은 목초액을 쓴다. 어른들은 유기농이 하두비싸서 농약이 들어있는것을 산다. 하지만 요세는 유기농산을 많이산다고한다.

유기농산은 우리 몸을살리고,우리땅을 살리고,우리 지구를 살리는 유일한 대안이다.

우리나라 인구는 어림잡아 4천7백만명 정도가 산다.땅이 좁은데 꽤 많은 사람이 사는것이다. 그럼전체 4천 7백만명 가운데 농촌이나 어촌 같은 시골에는 약 400만 명 정도가살고 있다.

전체 인구의 10%도 안 되는것이다.우리나라의90%이상이 도시에 산다는 말이다.

도시에는 차도 많고, 사람도 많아서 늘 교통사고도 많고 한가롭지가않다. 그래서 사람들은 휴일이되면 시골로 내려가기도한다.

요세 신용 불량자가 점점 많아늘어나고있다 신용카드가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은 아주 신기해하였다.

전화카드같이 생긴 걸로 물건도 사고,밥값도 낸다고했기때문이다.

신용카드가 많들어진이유는 통장을 같고 은행까지 갈필요가없고 현급지급기에있는 곳에서 현금카드를 넣고 단추 만 몇번 누르면 더편하기때문이다.

나는 이책을 읽고 우리나라의 경재성과 우리나라의 문제점을 알았다.그리고 내가 이제까지 읽은 책 중에서 재밌고 흥미있는책이다.

 




이전글 지구를 구하는 경제책
다음글 독서감상문(어린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