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I 교육과정 | 월 | 일 | 시수 | 주제 | 담당자 | 5 | 13 | 1 | 개강식(오리엔테이션) | 운영교사 | 2 | 리더십 및 인성 교육 | 운영교사 | 5 | 13 | 5 | 언플러그드 활동 & 스크래치 기본 1(가입, 위치 조정, 소리, 신호) | 주정훈 | 20 | 5 | 언플러그드 활동 & 스크래치를 활용한 작품 제작 1 (변수, 묻고 기다리기 등) | 27 | 5 | 언플러그드 활동 & 스크래치를 활용한 작품 제작 2 (움직임 인식, 게임 만들기 등) | 6 | 3 | 5 |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스택버거, 마이크로 로봇 등) | 최서온 | 10 | 5 | 문자 코딩 전광판 만들기 | 17 | 5 | 사물인터넷 게 로봇 만들기 | 24 | 5 | 코딩으로 리듬 만들기(이솦 비트Go 프로그램) | 7 | 1 | 5 | 인공지능 개념, 원리 알기 | 백종환 | 8 | 5 | 인공지능 빅데이터 체험 및 데이터분석 | 15 | 5 | 인공지능 프로그램 만들어보기 | 22 | 5 | 인공지능 윤리 및 생성형 AI 체험하기 | 29 | 5 | 언플러그드 활동 & 엔트리 | 주정훈 | 8 | 11 | 4 | 영재 캠프(강사별 집중 교육-자유탐구) -주제별 산출물 제작 1 | 자유탐구주제별 팀 구성 | 5 | 영재 캠프(강사별 집중 교육-자유탐구) -주제별 산출물 제작 2 | 자유탐구주제별 팀 구성 | 12 | 6 | 현장체험학습 | 운영 계획 수립 예정 | 9 | 2 | 5 | 앱 인벤터를 활용한 드론 조종 | 남효주 | 9 | 5 | 파이썬을 활용한 드론 조종 | 16 | 5 | 텍스트형 코딩-파이썬 1 | 23 | 5 | 텍스트형 코딩-파이썬 2 | 10 | 7 | 3 | 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 | 운영교사 | 합계 | 10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