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악의 아름다운 소리에 풍덩”
작성자 이정미 등록일 22.06.28 조회수 16
첨부파일

 

http://www.d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3404 


국악의 아름다운 소리에 풍덩

봉정초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수업 실시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김덕여)는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수업을 621~24일 동안 진행한다.

국악 배달통 수업은 우리 전통 음악에 대한 이해 증진 및 감수성 함양을 위해 국립국악원과 교육청에서 함께 추진하는 찾아가는 학교 방문 음악 수업이다. 국악 동요도 배우고 우리 악기를 직접 연주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는 작은 음악회에 전교생이 참여하게 된다.

수업에 참여한 1학년 어린이는 가야금이랑 거문고가 비슷하게 생겼는데 소리가 너무 달라서 신기했어요. 피아노보다 더 재미있어 보였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덕여 교장은 국악이 쉽게 접하기 힘들다 보니 어려운 음악이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국악 뿐만 아니라 다른 우리 전통문화들에도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여러 전통악기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것처럼 학생들도 친구들과의 어울림을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 문화와 친구를 사랑하는 어울림 가득한 학교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봉정초,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마술 공연 관람 행사 실시
다음글 봉정초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교육주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