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자치문화 실현하는 ‘봉정 꿈나무 리더십 문화체험 놀이’ 행사 열어
작성자 김묘향 등록일 21.12.23 조회수 175
첨부파일

청주일보

http://www.cj-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0609 

국제뉴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74866

학생자치문화 실현하는
‘봉정 꿈나무 리더십 문화체험 놀이’ 행사열어

 

□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김덕여)는 23일 강당에서 ‘봉정 꿈나무 리더십 전통문화 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 학생자치회 임원 및 5,6학년 학급 임원 등 30여 명의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문화체험 놀이를 통하여 정서를 순화하고, 학급 및 학교를 이끌어가기 위한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봉정 꿈나무 리더십 문화체험 놀이는 학생들이 협의를 통해 이견을 조율하고, 놀이 종목(뉴스포츠 종목)을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기 위해 운영 규칙을 결정했다. 또한 사전 안전사고 예방교육 시간에 학생들이 안전 수칙을 정하는 활동을 통하여 리더십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 문화체험 놀이에 참여한 학생은 “우리가 한 팀이 되어 행사를 직접 준비하면서 학교공동체의 일원이라는 것을 느꼈고 멋진 추억이 된 것 같다. 우리가 원하는 종목을 직접 선정해서 하니 정말 재미있었고 ‘학생 자치’가 무엇인지 몸소 느끼게 되었다. 코로나19로 학년이 다른 학생들은 만날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함께 응원도 하고 협동하여 놀이하면서 서로 많이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 소병준 선생님은 “학생들이 학교 행사를 직접 준비하며 자치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뿌듯하며, 학생들이 즐겁게 체육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정말 기쁘다. 앞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자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봉정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과 학생 스스로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실시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사진자료 3매)
사진자료1: 학생 자치회 학생들이 ‘봉정 꿈나무 리더십 문화체험 놀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자료2: 학생 자치회 학생들이 ‘봉정 꿈나무 리더십 문화체험 놀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자료3: 학생 자치회 학생들이 ‘봉정 꿈나무 리더십 문화체험 놀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전글 봉정초 전교학생자치회, 학생 위한 빌려주는 실내화 제작
다음글 봉정초, ‘코로나 함께 극복해요’ 행복 나눔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