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정초, 독도의 날! 학교급식 ‘저탄소 배출! 수산물 DAY!’
작성자 김묘향 등록일 21.10.26 조회수 99
첨부파일

충북일보

https://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687192

 

동양일보

http://www.d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3471

 

 

 

봉정초, 독도의 날! 학교급식 저탄소 배출! 수산물 DAY!’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김덕여)는 친환경 학교급식, 저탄소 배출 수산물 소비를 확대하여 지구온난화에 기여하고자 수산물 데이를 이번달(10)에 추진하였다.

대한영양사협회가 지원하는 수산물 교육패널을 식생활관 내에 설치하고, ‘우리 수산물 DAY’ 식단 4회 운영(삼치유자청구이, 꽃게 해물탕, 전복로제파스타, 해물짬뽕 등), 수산물 그림일기 공모전 홍보 포스터, 우리 수산물 DAY 캠페인 활동 등으로 성장기 어린이·청소년들의 수산물에 대한 낮은 선호도를 개선하는데 교육·홍보하였다.

특히 10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아이들의 소원식단인 로제파스타에 활전복과 새우를 넣은 전복로제파스타와 일제강점기 일본의 대규모 포획으로 멸종되어 다시는 만날 수 없게 된 바다사자 독도강치를 기억하고자 강치모양을 담은 케익을 학교급식 식단으로 제공하였다.

3학년 대상 수산물 영양교육시간에 (권은성)어린이는 오늘 전복로제파스타와 오징어무국과 강치케익이 나왔고, 수산물이 이렇게 맛있는지 몰랐어요.’라고 말했다.

조리사 장유정은 식재료가 수산물이다 보니까 아이들에게 식재료에 맞는 조리법 찾기가 어려웠지만 학교급식에 수산물을 공급하여 저탄소 건강한 학교급식을 운영하게 되어 기뻤다.”며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사진자료 3)

 

이전글 학교 사랑방 사진 콘테스트
다음글 봉정초- '나와 다른 너' 나눔과 협력의 리더십인성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