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복지 인성테마 예술프로그램
작성자 고유정 등록일 18.11.13 조회수 337
첨부파일

관련 기사 링크: http://kpnnews.org/bbs/board.php?section=mm_02&bo_table=local&wr_id=426890&city=lc_11&gugun=lc_11_10 청주공보뉴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인성테마 예술프로그램!


- 봉정초, 미술관 및 서점 방문 주말체험 운영 -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이옥순)2011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10일에는 주말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인성테마 예술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농촌체험, 인성테마 예술프로그램 등 정서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문화적 결손을 보완하고, 자연에서 삶의 지혜도 배우고,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켜 균형적 인성 발달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현대예술작품과 고전명화 작품은 학생들의 인문학적 창의력과 상상력을 일깨워 주었다. 현재 나의 마음 느끼기, 고흐와 모네의 작품 속 날씨 표현의 차이를 비교해 보면서 심미적 안목도 키웠다. 보물찾기와 비 퍼포먼스, 빨래퍼포먼스 등 현대예술가가 되어보는 체험도 했다. 다양한 퍼포먼스를 체험한 학생들은 이렇게 신나는 미술관 체험은 처음이라면서 소풍 온 것처럼 기뻐했다.

 

미술관 체험 후 서점에서 자신이 읽고 싶은 도서를 집으로 가져가는 11책 선물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내가 직접 고른 책을 집으로 가져가서 너무 좋아요. 나에게 책을 선물했어요.”라고 하면서 꽃처럼 웃었다.

 

이전글 '너와 나, 서로 다름 이해하기' 장애 체험 활동
다음글 친구와 마음을 나누어요!(인성 실천 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