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니 하오마, 이중언어 선생님!
작성자 동광초 등록일 12.07.05 조회수 314

니 하오마, 이중언어 선생님!

■ 보은 동광초, 이중언어강사를 활용한

다문화 교육 및 한자, 중국어 교육 실시

□ 동광초(교장 한응석)는 다문화관련 이중언어강사 활용 학교로 선정되어 운영비를 지원받아 3~6학년을 대상으로 다문화관련 교육 및 한자, 중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이 사업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이중언어 사용을 통하여 글로벌 인재 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모국어와 한국어의 2개 언어가 가능한 이중언어강사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언어적, 문화적 배경을 토대로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을 위한 제2외국어 교육 및 국제 문화 이해교육을 지원한다.

□ 동광초 이중언어강사로 선정된 김성홍씨(보은읍 삼산리 거주)는 중국 흙룡강성 하얼빈 사범대학을 졸업한 인재로 한국에서 17년 동안 거주하면서 보은여중, 보덕중학교 한자, 중국어 방과후 강사 등 많은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김성홍씨는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것이 너무나 행복하며,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다문화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에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제2외국어 교육, 국제 문화 이해교육을 통해서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들의 유대 증진과 상호 이해에 적극 협조하겠다. 라고 하였다.

□ 이중언어강사는 12월말까지 동광초에 근무하면서 일반학생들에게 창의적 체험시간과 특별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한자와 중국어를 지도하고, 다문화 학생들의 상담활동 및 기초학력지도에 힘 쓸 예정이다.

□ 한편 동광초등학교 한응석 교장은 “이중언어강사를 적극 활용하여 다문화학생들에게는 정체성을 확립하여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며, 일반 학생들에게는 원어민에게 제 2외국어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이를 통하여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들이 조화롭게 어울려 다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이전글 콩! 콩! 콩 까기”체험행사
다음글 지구촌 친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