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안내문 제2016-192호 담당교사:조성남 동광초등학교 문의:543-2621
제목 :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안내 학부모님 댁내 늘 평안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자녀들이 더욱 알차고 참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늘 학교 교육발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드릴 말씀은 국민안전처에서 국민권익위원회, 경찰청과 합동으로 국민들이 유사 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긴급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하여 전국 서비스(’16.10.28)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긴급한 상황에서 국민은 쉽게 신고하고 관련기관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존의 각종 신고전화를 재난신고 119, 범죄신고 112, 민원상담110(120)으로 통합하였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으로 좋아지는 점
☞ 첫째, 119, 112, 110(120)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제 복잡한 신고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119, 112, 110(120) 3개 번호로만 전화하면 긴급신고 또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신고전화번호도 병행 운영됩니다) ☞ 둘째, 긴급신고가 더 쉬워지고 빨라집니다. 긴급신고 시 신고내용, 위치정보, 전화번호 등 신고정보가 소방․ 해경․경찰 등 관련기관에 실시간으로 공유되므로 반복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고, 관련기관의 출동 등 공동대응도 빨라집니다. ☞ 셋째, 긴급신고 대응력이 높아집니다. 긴급하지 않은 민원상담 서비스는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120)으로 분리 운영함에 따라 소방․해경․경 찰의 긴급신고 대응력이 높아집니다. 시행 시기 ☞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가 ’16년 10월28일부터 전면 시행되었습니다. ★ 119와 112에 걸려오는 비긴급전화나 장난전화로 인하여 긴급출동 대응시간이 늦어져 골든타임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바로 출동이 필요하지 않은 전화는 110(120)으로 걸어주세요 !!! 2016년 11월 10일 동광초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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