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은고, 학생·학부모·교사, 삼총사의 효 실천
작성자 보은고등학교 등록일 18.12.14 조회수 154

보은고, 학생·학부모·교사, 삼총사의 효 실천

세대공감, 경로효친 사상 일깨워 웃어른 공경

[471호] 2018년 12월 13일 (목) 김선봉 기자 bong@boeunpeople.com
  
         ▲ 지난 12월 12일 보은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은 보은읍 중초리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잔치를 열었다.

보은고등학교(교장 고순석)는 지난 12월 12일 보은읍 중초리 경로당을 방문해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교육3주체로 구성된 '삼총사'는 학부모회(회장 이종순)에서 마련한 북어찌개와 떡, 음식을 정성껏 대접하고 학생들은 손마사지와 어깨 안마, 말동무 되어 드리기 등으로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고, 또 함께 준비한 학부모와 교사들과 세대공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중초리 75세 어르신은 "학생과 젊은이들이 오니, 마을에 생기가 돈다. 음식보다 젊은 친구들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하다"라는 말에 보은고 학생들은 콧등이 시큰해짐을 느끼는 하루였다.

한편, 보은고는 매년 5월 학교로 인근 마을 어른신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열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회장 이종순) 주관으로 찾아가는 경로잔치를 열어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 경로효친 사상의 중요성과 어르신에 대한 공겸심을 다시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됐다.

ⓒ 보은사람들(http://www.boeunpeopl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전글 보은고등학교 ‘최지현’ 학생 한일 역사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선발
다음글 보은고, 사랑의 연탄으로 어른공경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