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6>학교생활기록부에 관한 이해와 인식 개선을 위한 안내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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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내초 | 등록일 | 17.07.07 | 조회수 | 3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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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개선 방안에 따라 결과 중심, 추상적, 포괄적 진술이 학습과정 중심, 구체적인 기재로 학생의 학습과 성장의 종합 기록으로 전환됩니다. 서술형 항목인 교과학습발달상황, 창의적 체험활동,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등은 상시 관찰을 통한 누가기록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학교는 학생부 기재 예시를 활용하여 학생부의 신뢰도와 공정성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선 방안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교원의 연수를 실시하여 교원의 기재 역량 및 책무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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