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남초등학교(교장 이철희)는 지난 4월 5일 첫 학생자치회 행사로 식목일을 기념하여 녹색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기획한 첫 행사로 식물을 통해 자연을 느끼며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 흙놀이를 하면서 학생들이 서로 어울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안남초등학교는 자치활동과 연계하여 맞춤형 인성교육 및 집단 상담활동 등 심리 정서 통합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삶을 배우는 체험형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이날 다모임에서는 화분심기, 흙놀이, 자연관찰하기 등 봄을 느껴보는 시간이외에도 올 한해를 함께할 구성원들과 함께 학교사랑의 날, 생일잔치 등 학생들이 일년동안 하고 싶은 행사들을 마음껏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마치고 강라온(6학년, 전교학생회장)은 “2023학년도 친구들과 동생들이 웃고 즐겁게 다닐 수 있도록 재미있는 활동을 다모임을 통해 계획하고 실행하겠다.”라고 전했다.
교장 이철희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타인을 사랑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었으며, 봄꽃과 봄 향기를 느끼며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에 소중함을 배우고 느끼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중심과 활동중심의 교육활동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안남초, 첫 다모임 행사 식목일 기념 “녹색의 날!” 운영 < 충북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불교공뉴스 (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