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ge challenger 1970 rt |
|||||
---|---|---|---|---|---|
작성자 | 김동윤 | 등록일 | 15.09.02 | 조회수 | 33 |
첨부파일 |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차 종류인 머슬카! 그 중에서 올드카중 가장 좋아하는 차이다. 물론 머스탱은 그 뒤이다. 요즘 나오는 차중에선 머스탱과 카마로가 가장 끌리지만 말이다. 일단 외형이다. 대충 제원은 생산 연도: 1969-1974 디자이너: 칼 카메룬 바디 스타일: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플렛폼:E 바디 기반 차량: 플리머스 바라쿠다 엔진 :198 cu in (3.24 L) Slant 6 I6 225 cu in (3.69 L) Slant 6 I6 318 cu in (5.21 L) LA V8 340 cu in (5.6 L) LA V8 360 cu in (5.9 L) LA V8 383 cu in (6.28 L) B V8 426 cu in (6.98 L) Hemi V8 440 cu in (7.2 L) RB V8 휠베이스:110.0 in (2,790 mm) 길이:191.3 in (4,860 mm 너비:76.1 in (1,930 mm) 높이: 50.9 in (1,290 mm) 이 차는 머슬카들이 나오기 시작한 그때, 포느 머스탱이라는 포니카가 등장해 시장을 휨쓸시기에, 카마로와 함께 머스탱의 대항마로 만들어진 차량이다. 본래 이 디자인은 머슬카인 닷지 차져의 후속 디자인으로 디자인 했던 것 이였지만, 포니카로 전향한다는 계획으로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어 출시되었다. 이 차량 이후로 완전히 단종되었다. 물론 중간에 일본의 스포츠카가 이 닷지에서 이 이름으로 나오긴 했지만 전혀 이 차량과 관계는 없다. 그 후에 한동안 나오지 않다가, 머스탱의 레트로 모던 디자인 으로 인한 붐에, 다시 예토전생한 카마로와 함께 다시 머스탱의 대항마로 부활하게 되었다. 후속인 첼린저 2015는 이렇게 이런 모습이다.
|
이전글 | .(과거) |
---|---|
다음글 | ㅇㄱㄹ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