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3.김동윤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dodge challenger 1970 rt
작성자 김동윤 등록일 15.09.02 조회수 33
첨부파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차 종류인 머슬카!
그 중에서 올드카중 가장 좋아하는 차이다.
물론 머스탱은 그 뒤이다.
요즘 나오는 차중에선 머스탱과 카마로가 가장 끌리지만 말이다.
 
 
 
일단 외형이다.
 
대충 제원은
 
생산 연도: 1969-1974
디자이너: 칼 카메룬
바디 스타일: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플렛폼:E 바디
기반 차량: 플리머스 바라쿠다
엔진 :198 cu in (3.24 L) Slant 6 I6
225 cu in (3.69 L) Slant 6 I6
318 cu in (5.21 L) LA 
V8
340 cu in (5.6 L) LA V8
360 cu in (5.9 L) LA V8
383 cu in (6.28 L) B V8
426 cu in (6.98 L) Hemi V8
440 cu in (7.2 L) RB V8 
미션: 3-speed manual
4-speed manual
3-speed TorqueFlite 
automatic
 
휠베이스:110.0 in (2,790 mm)
길이:191.3 in (4,860 mm
너비:76.1 in (1,930 mm)
높이: 50.9 in (1,290 mm)
 
이 차는 머슬카들이 나오기 시작한 그때, 포느 머스탱이라는 포니카가 등장해 시장을 휨쓸시기에,
카마로와 함께 머스탱의 대항마로 만들어진 차량이다.
본래 이 디자인은 머슬카인 닷지 차져의 후속 디자인으로 디자인 했던 것 이였지만,
포니카로 전향한다는 계획으로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어 출시되었다.
이 차량 이후로 완전히 단종되었다.
물론 중간에 일본의 스포츠카가 이 닷지에서 이 이름으로 나오긴 했지만 
전혀 이 차량과 관계는 없다. 
그 후에 한동안 나오지 않다가, 머스탱의 레트로 모던 디자인 으로 인한 붐에, 
다시 예토전생한 카마로와 함께 다시 머스탱의 대항마로 부활하게 되었다. 
후속인  첼린저 2015는 이렇게
 
 
 
 
 
 
이런 모습이다.
이전글 .(과거)
다음글 ㅇㄱ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