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29.진예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 같은 날은 없다.
작성자 진예서 등록일 14.11.18 조회수 66

지은이:이옥수 1-1 29번 진예서

 

  '개 같은 날은 없다'는 주인공 강민, 강민이가 기르던 강아지 찡코,상처가 많은 강민이를 도와주려는 미나,......어느 날 강민이는 자시이 아끼던 애완견 찡코를 죽였다. 평소에 아빠와 형이 스트레스를 아무리 많이 주었다지만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었다. 뒤늦게 자신이 찡코를 죽인 것을 알아차린 강민은 혼란에 빠지며 방황하게 된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강민과는 전혀알지 못하는 사람인 미나에게 찡코가 신호를 보낸다.미나는 그 신호를 알아듣곤 강민이를 도와준다. 강민이는 처음에 낮선사람인 미나를 경게하고 좋아하지 않았다 미나도 그것을 알고있었다. 하지만 미나가 계속 도움의 손길을 뻗자, 강민이도 서서히 마음의 문을 여는데. . .

나는 이 책을 읽고 정말 이 책을 만든 작가인 이옥수작가를 만나보고 싶었다.이 작가가 쓴 책을 몇권더 읽어보기도 하고.. . .정말 청소년 소설을 잘 쓰는 작가였다. 물론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될 만한 탄탄한 구성과 좋은 내용을 담고 있다. 청소년들의 방황과 집안문제,친구문제들을 정말 솔직하게 풀어낸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을 읽고 진한 감동과 깊은 감명을 받기도 했지만 작가의 말을 통해 위안을 받기도 했다.

이전글 지구촌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