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14.변초롱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수' 를 읽고
작성자 변초롱 등록일 15.01.15 조회수 51

국어시간에 '사수' 라는 책을 읽었다.

'나' 와 'B' 는 친한 친구였다. 하지만 '나'와 'b'가 학교다닐 때 곰 선생님에게 서로의 뺨을 때리는 벌을 받게 되면서 경쟁이 시작된것 같다.

서로의 뺨을 때리는 벌을 받은 후부터 둘은 경쟁도 심하게 벌였다. 그리고 서로 좋아하는 경희를 두고 공기총 대결도 벌였다. 그 대결에서 '나'는 'B'가 쏜 총 때문에 귓바퀴에 상처가 났다.

6.25전쟁 중에 '나' 와 'B' 와 경희는 모두 헤어지게 됬지만 '나'는 우연히 'B'를 만나게 됬고, 'B'는 경희의 행방을 모른다고 경희의 행방을 숨겼다. 

하지만 '나'는 '나'와 거의 약혼 관계였던 경희가 'B'의 아내가 된 것을 알게되고 'B'에게 배신감을 느꼈다.

어느 날,  'B'가 구속되고 '나'는 그의 사형 집행수가 되었지만 그 때에도 '나'는 다른 사형 집행수들이 'B' 에게 총을 쏘고 'B'가 쓰러진 후에 '나' 는 'B' 에 대한 패배감에 총을 쏘게 되지만 그 총은 하늘을 향해 있었다. 결국 '나' 는 빈혈로 인해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나는 이책에서 곰 선생님이 정말 맘에 안들었다. 곰 선생님이 처음부터 서로의 뺨을 때리는 벌을 내리지만 않았어도 서로가 경쟁을 심하게는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경희는 '나' 를 오랜만에 보았을 때 아무리 'B' 가 다니는 직장의 사람 중 가족이라고 해도 '나' 의 마음을 모르는 건지 모르는 척 하는건지 결혼은 했냐고 물어보지 않고 애가 몇명이냐는 둥 그런 말을 한게 뻔뻔하다고 느껴졌다.

이전글 학급 문집
다음글 '치숙' 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