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정원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졸업
작성자 정원용 등록일 16.12.08 조회수 109
어느새 찾아온 12월 이제곧 다가얼 방학 방학의 시작이란 곧 졸업 1학년에게는 후배가 생기고 2학년에게는선배가 없어지기시작한다는것 하지만 3학년에게는 선배들이 생기고 지금보다 더 더 힘들어지기 시작된다.
그러나 이것은 곧 어른도 빨리 될수있다는것이다. 우리는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를 졸업한다 하지만 고등학교와 대학교는 다니고 싶어도 못다닐수있고 안더니고 싶으면 안다닐수있다. 여태까지와는 다르다. 이제는 선생님둘께 ??깡을 부려도 안되고 선생님께 대들어도 안된다. 그렇게되면 우리는 결국 학교를 못다니게 되고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고 손가락질 까지 받게된다. 하지만 형편이 안되서 못다니는건데 안다니거싶은게 아니라 못다니는건데 왜 손가락 질을 받아야하는가 왜 무시를 받아야하는건지 억울하고 힘들다 졸업은 ??다거 생각하는데 막상 하게되면 무섭고 불안하다. 그리고 고등학교부터는 중학교와 달라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해도 잘하는애만 못해서 장학금도 고등학교때부터는 받기도 힘들고 알아봐주지도 않아 자괴감에 빠질수더 있다 물론 적응을 잘하고 아는 선배가 있다면 그멋대로 고등학교도 재미있다 그러나 고등학겨를 졸업하면 대학교는 더힘들어질수도 있고 재미있을수도 있다. 
이렇듯 졸업은 많은 의미와 많은 경험을 준다.
이전글 피부
다음글 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