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박지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다큐멘터리 기획안
작성자 박지영 등록일 16.12.17 조회수 41

다큐멘터리<나린 검()>기획안

1.기획의도

요즘 들어 우리는 진실을 마주할 용기가 없다고 생각된다. 우리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모두 진실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거짓을 진실처럼 생각해 마주하려고 한다. 이번 달, 5차 촛불집회가 일어난 날 당시 난 그 자리에 있었다. 촛불 앞에 수많은 사람들은 진실을 원하고 진실을 마주할 용기가 충분했다. 이러한 모습을 보고 우리 모두가 진실을 마주할 용기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용기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 많아진다면 그 힘은 누구도 이기지 못한다. 왜냐면 진실 된 정의를 이기는 거짓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좀 더 신경 쓰고 용기를 얻는 다면 문제는 일어난다고 한들, 모두 해결 할 수 있다. 정치, 사회, 경제든 일상생활이든 우리는 용기를 가지고 거짓을 이겨내야 한다. 총괄적으로 이러한 현실로 진실을 마주할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의도로 다큐멘터리<나린 검()>을 기획하게 되었다.

2.제작방향(소재와 구성의 특징)

이 다큐의 소재는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에 계시는 노인들께서 알려주신 전설을 소재로 한다.이 전설에서의 주제는 바로 진실을 마주할 용기이다. 전설에서의 촌장은 자신의 딸을 무시당한다는 사실을 부정하고 자신의 딸이 공주이길 원하며 거짓을 원한다. 그 거짓이 이루어지긴 하나, 끝은 안 좋다는 것을 알린다.

다큐멘터리의 시청자들이 이 전설을 이해하도록 MC를 초청한다. MC는 한국에서의 유명한 개그맨 유 재석과 미국계의 유재석인 코난 오브라이언을 초청한다. 한국인만 초청해도 되지만, 이 전설과 사회적 문제에 연관성에대한 외국인의 생각도 듣기위해서 외국인을 MC로 초청했다. 이러한 내용이 이번 다큐멘터리의 제작방향이다.

 

 

이전글 촛불집회를 다녀와사
다음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