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박서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권침해에 대한 생각
작성자 박서진 등록일 17.09.06 조회수 14

인권침해란 인권 침해는 국가 기관 또는 개인이나 단체가 인간으로서 가진 권리 혹은 헌법에 보장된 기본권에 피해를 주는 것을 말한다. 인권침해로는 스마트톤 앱 설치로 부모님이 스마트폰을 감시하는 것이다. 스마트폰 많이 하면 안 좋을 것을 알고 그러는 부모님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나는 스마트폰 앱 설치를 반대하는 입장이다. 왜냐하면 첫째,  질서유지만의 이유만으로 자녀들의 사생활과, 자유권과, 행복 추구권을 침해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둘째,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해 사용을 막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타협을 통해서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이 아닌 앱을 통해 강제적으로 막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셋째, 스마트폰 사용을 막고 공부를 시키는 것은 강압적인 교육 방법이 될 수 있으므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넷째, 청소년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없게된다. 이러한 이유들로 스마트폰 앱 설치를 반대한다. 인종차별과 같이 이런 인권침해를 당했을시 구제받을 수 있는 곳 이 있다. 바로 법원, 헌법 재판소, 국가 인권 위원회 등이 있다. 이런 인권침해에 대한 나의 생각으로는 첫째, 인권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한다.

둘째, 인권 침해 문제에 관심을 가진다.
셋째, 인권 침해 시 법에 정해진 방법과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므로 인간은 존엄하고 행복을 추구하기 때문에 인권침해를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인권은  우리 모두의 의야기므로 나와 주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인권의 시작이다

이전글 좋은 멘토
다음글 장성민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