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웃으며 생활하는 귀여운 1학년 입니다.
4월 2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
1 차시 | 과목 | 안전 | 안전 | 안전 | 안전 | 국어 | |
성취기준 | [2안02-04] | [2안02-04] | [2안02-04] | [2안01-01] | [2국04-01] | ||
단원명 | 2.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 2. 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 2.교통안전- 우리 모두 교통안전 | 1. 나는 안전 으뜸이 | 3. 다 함께 아야어여 | ||
학습 주제 | 보호 장구의 중요성 알기 | 바퀴달린 것을 안전하게 타기 |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 알기 | 특별실에서 활동할 때 안전한 모습 알기 | 모음자 이름 알기 | ||
교과서 | 안전 44~45쪽 | 안전 46~47쪽 | 안전 48~49쪽 | 안전 8~9쪽 | 70-71 | ||
학습 활동 | 도입 |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 생각해 보기 ☼ 동기유발(PPT) | 국민이 안전이와 함께 안전하게 타기 | 안전띠에 대해 생각하기 ☼ 동기유발(PPT) | 급식을 먹어요 | 모음자의 모양과 이름 알기 | |
전개 | <활동> 자전거 보호장구 착용의 중요성 | <활동>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퀵보드 안전하게 타기 | <활동> 안전띠를 꼭 해야 하는 이유 | <활동> 급식실에서 지켜야 될 일 생각해 보기 | <활동> 몸으로 모음자 익히기 <PPT> | ||
정리 | ☑활동지 학습 보호장구 착용 다짐하기 | ☑ 활동지 학습 바퀴달린 것을 타기에 안전한 곳 찾아보기 | ☑TV나 인터넷에서 안전띠를 맨 사람의 모습 찾아보기 | ☑ 활동지 학습 학교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예절 퀴즈 | ☑ 가족과 함께 모음자 몸으로 만들기 |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
2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수학 | |
성취기준 | [2국04-01] | [2국04-01] | [2국04-01] | [2수01-04] | [2수01-04] | ||
단원명 | 3. 다 함께 아야어여 | 3. 다 함께 아야어여 | 3. 다 함께 아야어여 | 3. 덧셈과 뺄셈 | 3. 덧셈과 뺄셈 | ||
학습 주제 | 모음자 모양 알기(1) | 모음자 모양 만들기 | 모음자 이름 알기 | 더하기 나타내기 | 덧셈하기(1) | ||
교과서 | 64~65 | 66-67 | 68-69 | 수학 64~65쪽 | 수학 66~67쪽 | ||
학습 활동 | 도입 | 한글이 야호로 글자 알기 ☼ 동기유발 | 한글 모음송으로 모음자 익히기 | 원숭이 노래로 모음자 알기 | 모두 몇 개일지 생각해 보기 ☼ 동기유발(PPT) | 더하기 놀이 노래 부르기 | |
전개 | <활동> 모음자의 모양을 찾아보기 | <활동> 학용품으로 모음자 모양 만들기 <PPT> | <활동> 모음자 이름 알기 | <활동> 더하기를 어떻게 나타내는지 알아보기 | <활동> 덧셈하기 | ||
정리 | ☑ 활동지 학습 주변의 물건들을 이용하여 모음자 모양을 만들어보기 | ☑ 활동지 학습 모음자 모양 색칠하기 | ☑ 동기유발의 원숭이 노래 따라 부르기 | ☑ 활동지 학습 | ☑ 활동지 학습 |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
3 차시 | 과목 | 수학 | 수학 | 통합 | 통합 | 통합 | |
성취기준 | [2수01-4] | [2수01-4] | 2슬02-04 | 2바02-02 | [2즐02-03] | ||
단원명 | 3. 덧셈과 뺄셈 | 3. 덧셈과 뺄셈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도란도란 봄 동산 | ||
학습 주제 | 모으기와 가르기(1) | 모으기와 가르기(2) | 씨앗 심기(2)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 소중히 여기고 관찰하기 | ‘쑥쑥 자라라’ 노래 부르기 | ||
교과서 | 수학 56-57쪽 | 수학 58-59쪽 | 74-75쪽 | 78-79쪽 | 봄 78~79쪽 | ||
학습 활동 | 도입 | 두 친구가 가져온 도넛 개수 알아보기 ☼ 동기유발(PPT) | 인형들을 두 바구니에 가르는 방법 생각해보기 ☼ 동기유발(PPT) | 씨앗 노래 부르기 | 봄과 관련된 동화 보기 | 멋쟁이 토마토 노래 부르기 | |
전개 | <활동> 구체물을 이용한 수 모으기와 가르기 | <활동> 9까지의 수 모으기와 가르기 | <활동>아이들과 씨앗심기 놀이하기 | <활동>소중한 생명 알기 | <활동> '쑥쑥 자라라‘ 노래 부르기 | ||
정리 | ☑ 활동지 학습 집에 있는 색연필로 수 모으기와 가르기 | ☑ 활동지 학습 다양한 형태의 수 모으기와 가르기 | ☑ 활동지 학습 씨앗이 자라는 순서 | ☑ 실천학습 새싹과 친구 되는 방법 말하기 | 활동지 학습 노랫말 바꿔 부르기 |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부모님과 활동하기 | 가정에서 실천하기 | 부모님 확인 | ||
4 차시 | 과목 | 통합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
성취기준 | [2슬02-04] | 입학초기 적응활동 가위질 연습하기 | 나의 꿈 소개하기 | 입학초기적응활동 학교생활 상상하여 그림 그리기 | 내가 도울 수 있는 집안일 실천하기 | ||
단원명 | 2. 도란도란 봄 동산 | ||||||
학습 주제 | 씨앗 심기(1) | ||||||
교과서 | 봄 74~75쪽 | ||||||
학습 활동 | 도입 | 씨앗 노래 부르기 | 가위질로 과일 바구니 만들기 ☼ 동기유발(PPT) |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생각하기 ☼ 동기유발(PPT) | 우리는 학교에서 어떤 생활을 하게 될지 상상하기 ☼ 동기유발(PPT) | 집안일을 도왔던 경험 떠올려보기 ☼ 동기유발(PPT) | |
전개 | <활동>씨앗 심기 활동지 학습 심은 씨앗 붙이고 이름쓰기 | <활동>가위질하여 과일바구니 만들기 | <활동> 나의 꿈 소개하기 |
<활동> 학교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살펴보기 | <활동> 부모님이 하시는 집안일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 ||
정리 | ☑씨앗 심은 사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 | ☑ 활동지 학습 과일바구니 만들어 부모님께 드리기 | ☑ 부모님 앞에서 나의 꿈 소개하기 | ☑ 나의 학교생활 모습을 상상하여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기 | ☑ 가정에서 내가 도울 수 있는 집안일 정하여 실천해보기 | ||
참고 사항 | 홈페이지에 올리지 못하는 경우 개학 후 제출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창체 | 국어 | 통합 | 국어 | 국어 | |
2 | 국어 | 국어 | 국어 | 창체 | 수학 | |
3 | 수학 | 수학 | 수학 | 통합 | 통합 | |
4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
5 | 통합 | 통합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