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가 함께 어울려 생활하다 보면 때론 속상한 일도, 불만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딱 한번만 너와 나의 특별함, 소중함을 생각해 본다면 어떨까요?

여러분 모두가 가정에서 사랑받는 사람입니다. 물론, 선생님도 사랑받는 사람이랍니다. 우리는 모두 소중한 존재이므로 사랑받고 존중받기에 마땅하답니다. 선생님과 여러분이 함께 1년 동안 이 문구처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친구를 배려하며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조인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달력에서 찾은 명언

이름 한수빈 등록일 17.06.11 조회수 36

원래 숙제는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에서 찾는 거지만 달력을 보니 좋은 명언들이 있어서 올립니다.


세상에서 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

                                                                 -괴테

만족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온다.

                                          -제임스 딘

가장 큰 위험은 위험없는 삶이다.

                                    -스티븐 코비

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

                                       -데모스테네스


제 생각을 쓰자면, 세상에서 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 맞는 것 같아요.

외모든 성격이든, 남이 나를 바꾸어 주지는 못하죠.

자신의 마음도.... 만약에 집이 지저분에져서 누군가에게 청소를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다시 더러워지면 이건 자신의 집이니 자신의 탓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아니라 자신이 고쳐야 하는거죠.

만족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온다... 이건 우리가 겪어보았죠. 얼마 전 공개수업 때 모의선거 준비 하느라 힘들었지만 재밌고 나 자신이 기특하지 않았나요? 전 비록 제가 지지한 친구가 당선이 되지 않았지만 그것을 준비한 과정 만으로도 만족하고 스스로가 기특했답니다.

가장 큰 위험은 위험없는 삶이다.... 이건 맞는 얘기이죠?... 살면서 위험이 없다면 다칠일이 없기는 하지만 위험한 일이 일어나면서 그것을 해결하는 법도 알게되고 그것을 대비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는 거죠.

그리고 {인사이드 아웃}에서 슬픔이 없으면 기쁨도 없다고 했듯이 위험이 없으면 그것을 겪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방심하다가 큰일이 날수도 있는 거죠.

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 이건 우리가 살면서 자주 겪을 거예요.

우리가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 학원에서 무엇을 배우게 되는 것을 귀찮아 하고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 거예요.

하지만 이런 것도 작은 기회이니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붙잡게 되면 정말로 위대하고 큰 업적이 시작 될 지도 몰라요. 지식을 많이 쌓게 되어서 커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될 수도 있고, 남과 타협하고 교류할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되고 외국어 공부도 잘 하게 되면 나라에 큰 영향을 끼치는 외교관이 될 지도 모르죠.. 암튼 열심히 노력해서 후회없는 삶을 살아야겠죠?~^^

이전글 복순이 누나 이야기(세상에 이런일이)-이상건 (2)
다음글 희찬이의 이야기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