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12월 7일(월)~12월 11일(금) | 구분 | 12/7(월) 원격 | 12/8(화) 원격 | 12/9(수) 원격 | 12/10(목) 원격 | 12/11(금) 원격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7. 글 고쳐 쓰기 | 7. 글 고쳐 쓰기 | 7. 글 고쳐 쓰기 | 7. 글 고쳐 쓰기 | 7. 글 고쳐 쓰기 | 학습 주제 | 글을 고쳐 쓰면 좋은 점 알기(1) | 글을 고쳐 쓰면 좋은 점 알기(2) | 글을 고쳐 쓰는 방법 알기(1) | 글을 고쳐 쓰는 방법 알기(2) | 자료를 활용해 글 쓰기(1) | 교과서 | 272~277쪽 | 272~277쪽 | 278~283쪽 | 278~283쪽 | 284~287쪽 | 2교시 | 과목 | 체육 | 수학 | 수학 | 창체 | 체육 | 단원명 | 3. 경쟁 | 6. 원기둥, 원뿔, 구 | 6. 원기둥, 원뿔, 구 | 사이버폭력예방교육 | 건강 | 학습 주제 | 스포츠 상식(야구) | 원기둥을 알아볼까요 | 원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디지털 성범죄 예방하기 | 집에서 할 수 있는 체육 놀이(2) | 교과서 | - | 수학 112~113쪽 수익 76~77쪽 | 수학 114~115쪽 수익 78~79쪽 | - | - | 3교시 | 과목 | 영어 | 사회 | 창체 | 과학 | 과학 | 단원명 | 11. We should save the earth |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환경교육 | 5. 에너지와 생활 | 5. 에너지와 생활 | 학습 주제 | 주요 표현 복습하기 | 환경을 생각하는 생산과 소비 생활 알아보기 |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알아보기 | 에너지의 형태가 바뀌는 예를 찾아볼까요? | 우리가 이용하는 에너지는 무엇으로부터 전환되었을까요? | 교과서 | - | | - | - | - | 4교시 | 과목 | 영어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단원명 | 11. We should save the earth | - | 5. 에너지와 생활 | - | 5. 에너지와 생활 | 학습 주제 | 팝송을 듣고, 환경보호에 대한 표현 찾기 | 가야금 산조 감상하기(2) | 에너지의 종류 | 기악합주하기 |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교과서 | - | - | 106~107쪽 | - | - | 5교시 | 과목 | 수학 | 미술 | 도덕 | 사회 | 미술 | 단원명 | 6. 원기둥, 원뿔, 구 | - | 6.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 | 학습 주제 | 도입 | 시대적 배경을 생각하며 작품 일기 쓰기 | 평화로운 세상을 향하여 | 빈곤과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조사하기 | 빙글빙글 돌아가는 작품 만들기 | 교과서 | 수학 110~111쪽 수익 75쪽 | - | - | 150~152쪽 | - | 6교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체육 | 영어 | | 단원명 |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5. 에너지와 생활 | 건강 | 11. We should save the earth | | 학습 주제 | 지구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2) | 에너지의 필요성 | 집에서 할 수 있는 체육 놀이(1) | 11단원 복습하기 | | 교과서 | 142~146쪽 | 104~105쪽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