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주 12월14일(월)~12월 18일(금) | 구분 | 12/14(월) 등교 | 12/15(화) 원격 | 12/16(수) 원격 | 12/17(목) 등교 | 12/18(금) 원격 | 1교시 | 과목 | 영어 | 국어 | 국어 | 과학 | 과학 | 단원명 | 11. We should save the earth | 7. 글 고쳐 쓰기 | 7. 글 고쳐 쓰기 | - |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학습 주제 | 11단원 복습 | 자료를 활용해 글 쓰기(2)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하기(1) | 과학 선생님 수업 | 숨을 쉴 때 우리 몸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 교과서 | - | 284~287쪽 | 288~291쪽 | - | - | 2교시 | 과목 | 영어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단원명 | 11. We should save the earth | 6. 원기둥, 원뿔, 구 | 6. 원기둥, 원뿔, 구 | 4. 효과적으로 말해요 5.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 |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학습 주제 | 11단원 복습 | 원뿔을 알아볼까요 | 구를 알아볼까요 | 4, 5단원 평가 | 혈액은 우리 몸에서 어떻게 이동할까요? | 교과서 | - | 수학 116~117쪽 수익 80~81쪽 | 수학 118쪽~119쪽 수익 82~83쪽 | - | - |
3교시 | 과목 | 체육 | 사회 | 과학 | 음악 | 체육 | 단원명 | - |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 | 보건 | 학습 주제 | 스포츠강사 수업 |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해보기 | 우리가 먹은 음식물은 어떻게 될까요? | 복습하기 | 마음의 병 | 교과서 | - | 157~159쪽 | - | - | - | 4교시 | 과목 | 국어 | 음악 | 창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 | 보건 | 5. 원의 넓이 | 7. 글 고쳐 쓰기 | 학습 주제 | 6단원 평가 | 몰다우 감상하기 | 양성평등 | 수학 5단원 평가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하기(2) | 교과서 | - | - | - | - | 288~291쪽 |
5교시 | 과목 | 수학 | 과학 | 체육 | 영어 | 미술 | 단원명 | 6. 원기둥, 원뿔, 구 | 5. 에너지와 생활 | 4. 표현 | 11. We should save the earth | - | 학습 주제 | 원, 원기둥을 알아볼까요(복습) | 에너지와 생활을 정리해 볼까요? | 주제표현 작품 감상하기(1) | 11단원 시험 | 정물화 그리기 | 교과서 | | - | - | - | - | 6교시 | 과목 | 사회 | 미술 | 도덕 | 사회 | | 단원명 |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 | 6.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 학습 주제 | 문화적 편견과 차별이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도슨트가 되어보자 | 평화로운 세상을 향하여(2) | 단원 마무리(1) | | 교과서 | 153~156쪽 | - | | 160~162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