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 6월 15일(월)~6월 19일(금) | 구분 | 6/15(월) | 6/16(화) | 6/17(수) | 6/18(목) | 6/19(금) | 1 차시 | 과목 | 통합 | | | 통합 | | 성취기준 | | | | | | 단원명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학습 주제 | 여름 동산 친구들을 만나요 | | | ‘나뭇잎을 모았더니 | | 교과서 | 여름 86~87쪽 | | | 여름 96~97쪽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전개 | <활동1> 86쪽 여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살펴봅시다. [동영상] <활동2> 87쪽 1. 관찰한 여름 친구를 그려 봅시다 [종합장에 그리기] 2. 내가 좋아하는 여름 친구를 조사하고 그림으로 간단하게 표현하기 [종합장에 그리기] | | | <활동1> 나뭇잎 관찰 준비하기 하기 (동영상) <활동2> 여러 가지 나뭇잎 관찰하기 [교과서 96쪽~97쪽] 관찰한 나뭇잎 종합장에 그림으로 그려 보기 | | 정리 | 내가 좋아하는 동식물을 조사하여 잘 표현 했는지 알아보기 | | | 나뭇잎을 살펴보고 나서 알게 된 것을 정리 해 보기 | | 참고 사항 | 여름 교과서, 종합장 | | | 색종이, 가위, 종합장, 색연필, 나뭇잎 필요한 만큼 준비 | | 2 차시 | 과목 | 통합 | | | 통합 | | 성취기준 | | | | | | 단원명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학습 주제 | 여름 동산 친구들과 놀아요 | | | 나뭇잎을 모았더니 | | 교과서 | 여름 88~89쪽 | | | 여름 98~99쪽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전개 | <선택활동1> 여름동산 친구들처럼 움직여봐요 거실이나 방에서 실을 이용하여 해보기 <선택활동2> 거미줄 놀이하기 <활동3> 귀여운 다람쥐 접기 | | | <활동1> 나뭇잎 만들기 [교과서 98쪽] <활동2> 나무 만들기 [교과서 99쪽] | | 정리 | 여름 동산 친구들처럼 잘 움직였는지 알아보기 | | | 내가 만든 나무를 보고 잘된 점을 칭찬해 봅시다 | | 참고 사항 | 실, 신문지, 테이프, 연필, 종합장 | | | 종합장, 색연필, 풀, 가위, 한지 색종이, 도화지 | |
6월3주 6월 15일(월)~6월 19일(금) | 구분 | 6/15(월) | 6/16(화) | 6/17(수) | 6/18(목) | 6/19(금) | 3 차시 | 과목 | 통합 | | | 통합 | | 성취기준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단원명 | | 학습 주제 | 여름동산 친구들을 만들어요 90~91쪽 | | | 여름에 나들이 갈 때 조심 해야할 것 살펴보기 100~101쪽 | | 교과서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 ‘무엇을 배울까요?’ [동영상] | | 전개 | <활동1> 줄을 타고 올라가는 거미 만들기 <활동2> 꿀벌 종이 접기 | | | <활동1> 여름에 조심해야 할 것 살펴보기 <활동2> 여름에 산으로 나들이 갈 때 준비할 것 알아보기 <활동3> 안전한 여름 보내기 위해 안전 수칙을 잘 지키기로 다짐해 보기 [종합장에 하기] | | 정리 | 거미와 꿀벌을 잘 만들었느지 확인해 보기 | | | 잘 공부했는지 확인해 보기 | | 참고 사항 | 종합장, 색연필, 풀, 가위, 테이프, 실, 빨대, 색종이 등 | | | 여름 교과서, 종합장 | | 4 차시 | 과목 | 통합 | | | 통합 | | 성취기준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 단원명 | 학습 주제 | 매미는 어떤 소리를 낼까요 여름 92~93쪽 | | | 수업만들기와 와! 냇가다 여름 102~103쪽 | | 교과서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 동기유발 [동영상 보기] | | 전개 | <활동1> 매미의 노래 익히기 교과서 93쪽 교과서에 하기 <활동2> 가사 바꾸어 부르기 94쪽 [동영상] | | | <활동1> 냇가에 사는 친구들 만들기 [색종이] <활동2> 냇가에 사는 동물 특징 표현하기 | | 정리 | 노래 부르며 마무리 하기 (동영상) | | | 잘 했는지 확인해 보기 | | 참고 사항 | 종합장, 여름 교과서 | | | 여름 교과서, 색종이, 종합장 | | 5 차시 | 과목 | | | | <통합>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물놀이 안전하게 하기 104~105쪽 도입: [동영상보기] <활동1> 물놀이 안전수칙 말해보기 <활동2> 물놀이 안전 수칙 줄줄이 카드 완성하기 | | | | | | 종합장, 색연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