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 5월 11일(월)~5월 15일(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3 교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안전) |
성취기준 | 책은 내 친구 | 꼼지락 종이접기 | 책은 내 친구 | 우리 겨레의 스승 세종대왕 | [2안01-04] |
단원명 | 안전은 내가 먼저 |
학습 주제 | 식중독 예방하기 |
교과서 | 안전 22~23쪽 |
학습 활동 | 도입 | “모두 다 꽃이야” 노래 따라 부르기 ☺동영상 학습 | “숫자송 율동하기” ☺ 동영상 학습 | 그림동화책 표지 보고 이야기의 내용 상상해 보기 -집에 있는 동화책 활용 | 한글로 만든 첫 노래 용비어천가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 식중독이란? 식중독이 일어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민들레는 민들레!’ 그림동화책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 <활동> 디지털 숫자접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비밀이야’ 그림동화책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내가 키우고 싶은 동물을 그리고 이유를 적어보기 종합장에 동물 그리고 이유 적기 | <활동1>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 이야기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세종대왕의 훌륭한 점 알아보기 국어공책에 적기 | <활동1>식중독 예방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식중독 예방 노래 부르기 ☺동영상 학습 교과서 23쪽 |
정리 | ☑ 내 이름으로 시 지어보기 종합장에 써오기 | ☑ 내가 태어난 년도, 날짜 숫자로 접어보기 -접어보고 부모님께 소 개하기 | ☑ 내가 키우고 싶은 동물 가족에게 소개하기 | ☑ 내가 잘하는 점을 찾아보고 나를 칭찬하는 글쓰기 국어공책에 글쓰기 | ☑ 식중독 예방 3대 요령 확인하기 -3대 요령을 부모님께 큰소리로 말해봅시다 |
참고 사항 | 내가 지은 동시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등교개학 후) | ★준비물: 색종이 | ★준비물: 학습장 | ★준비물: 학습장 | 식중독 예방수칙 잘 지키기 |
4 교시 | 과목 | 창체(안전) | 통합(슬생) | 통합(즐생) | 통합(슬생) | 통합(슬생) |
성취기준 | [2안02-04] | [2슬02-01] | [2슬02-01] [2슬02-02] | [2슬03-03] [2슬03-04] | [2슬03-03] |
단원명 | 1. 안전은 내가 먼저 | 2. 봄이 오면 | 2. 봄이 오면 | 1. 이런 집 저런 집 | 1. 이런 집 저런 집 |
학습 주제 | 캠핑활동에서 주의할 점과 안전 수칙 익히기 | 나의 봄은 어땠나요 | ‘봄이 오면’ 안녕! | 이런 집 저런 집 알아보기 | 우리 집의 요모조모 살펴보기 |
교과서 | 안전 20~21쪽 | 봄 126~127쪽 | 봄 128~129쪽 | 여름 8~9쪽 | 여름 22~25쪽 |
학습 활동 | 도입 | ‘캠핑장에서 생긴 일’ ☺동영상 학습 | ‘봄아 어디까지 왔니’ 노래 부르며 봄에 한 일 떠올리기 ☺동영상 학습 | ‘봄이 오면’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떠올려보기 -부모님께 기억나는 것 설명해보기 | ‘다양한 가족’ 노래 들으며 우리 가족 생각하기 ☺동영상 학습 | 가족을 소개하는 동화보고 우리 가족 생각해보기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위한 수칙 익히기 ☺동영상 학습 | <활동1> 봄에 있었던 일 생각해보기 교과서 126쪽 빈 카드 채우기 <활동 2> 봄에 있었던 일 생각 그물로 나타내보기 교과서 127쪽 꽃잎 채우기 | <활동> 기억에 남는 장면 모자이크로 표현하기 (종합장에 표현해오기) ☺ 동영상학습 (모자이크 하는 법) | <활동1> 다양한 가족을 생각하며 ‘넌 어느 나라에서 왔니’ 보기 ☺동영상 학습 교과서 8~9쪽 <활동2> 교과서를 살펴보며 ‘다양한 가족’들 살펴보기 교과서 8~9쪽 사진보며 다양한 가족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하기 | <활동1> 다양한 집의 모양 살펴보기 교과서 22~23쪽 <활동2> 우리 집과 가족을 그려서 소개하기 종합장에 가족 그리기 교과서 24~25쪽 |
정리 | ☑ 캠핑할 때 응급상황 대처 정리하기 공부한 내용을 부모님께 설명해봅시다 | 경험카드 만들어 가족에게 발표하기 교과서 127쪽 생각그물 보면서 나의 봄 가족에게 발표하기 | 봄 날씨를 담은 사진 보면서 ‘봄’에 있었던 경험 생각해보기 | ☑ 부모님 앞에서 우리 가족의 좋은 점 말해보기 | ☑ 내가 그린 그림을 들고 부모님 앞에서 우리 집과 가족 소개하기 |
참고 사항 | | 종합장(도화지), 색연필, 싸인펜 | 종합장(도화지),색종이, 가위, 풀 | 부모님 확인 | 스케치북(종합장), 사인펜, 색연필 |
5 교시 | 과목 | | 국어 | 국어 | 수학 | |
성취기준 |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국어활동 18~31쪽 |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국어활동 32~35쪽 | <탐구 수학> <활동1>색종이를 잘라 여러 가지 도형 만들어보기 <활동2>자른 도형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모양 만들기 교과서 56~57쪽 준비물: 색종이, 가위, 풀 | |
단원명 |
학습 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