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3 차시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성취기준 | 2수01-02 | 2수01-02 | 2수01-02 | 2수01-02 | 2수01-02 |
단원명 | 세 자리 수 | 세 자리 수 | 세 자리 수 | 세 자리 수 | 세 자리 수 |
학습 주제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 몇백 알아보기 | 세 자리 수 알아보기 |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아보기 | 세 자리 수 만들기 |
학습 활동 | 수학 10~11쪽 ☺ 디지털 교과서 | 수학 12~13쪽 ☺ 디지털 교과서 | 수학 14~15쪽 ☺ 디지털 교과서 | 수학 16~17쪽 ☺ 디지털 교과서 | 수학 18~19쪽 ☺ 디지털 교과서 |
<동기유발> ‘숫자송-100’ ☺ 동영상 학습 <활동1>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문제 풀어보기 활동지 | <동기유발> ‘쥐가 100마리’ ☺ 동영상 학습 <활동1> 몇백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몇백 문제 풀어보기 활동지 | <동기유발> ‘세 자리 수 송’ ☺ 동영상 학습 <활동1> 세 자리 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세 자리 수 문제 풀어보기 활동지 | <동기유발> ‘바른 인터넷 체조’ ☺ 동영상 학습 <활동1> 세 자리 수에서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각 자리가 나타내는 값 문제 풀어보기 활동지 | <활동1> 세 자리 수 놀이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세 자리 수 만들기 놀이하기 활동지 |
학습 후 | ☑ 숫자 100을 찾아라!’ 학습지 풀어보기 ??활동지 | ☑ 몇백 읽기, 몇백을 넣어 이야기 만들기 활동지 | ☑ 세 자리 수 읽기, 쓰기 연습하기 활동지 | ☑ 세 자기 수에서 각 자리의 수가 나타내는 값 연습하기 활동지 | ☑ 가족들과 발 크기를 이야기하고 누구 발이 크고 작은지 알아보기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준비물:주사위, 자 |
4 차시 | 과목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창체 |
성취기준 | 2바01-02 | 2슬01-03 | 2슬01-03 | 2바01-02 | 가족과 함께 전래 놀이하기 |
단원명 | 알쏭 달쏭 나 | 알쏭 달쏭 나 | 알쏭 달쏭 나 | 알쏭 달쏭 나 |
학습 주제 | 주인으로서의 나 알아보기 | 나의 몸 살펴보기 | 우리 몸이 하는 일 알아보기 | 몸을 깨끗이 하기 |
학습 활동 | 통합(봄) 14~15쪽 ☺ 디지털 교과서 | 통합(봄) 16~19쪽 ☺ 디지털 교과서 | 통합(봄) 20~23쪽 ☺ 디지털 교과서 | 통합(봄) 24~27쪽 ☺ 디지털 교과서 | <동기유발> 전래동요 ‘두껍아 두껍아’ ☺ 동영상 학습 <활동1> 손뼉치기 놀이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실뜨기 놀이하기 ☺동영상 학습 |
<활동1> “나는 나의 주인” 동화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나는 나의 주인” 동화 바꿔 쓰기 활동지 | <활동1> 내 몸 살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몸에 있는 여러 부분의 이름 알아보기 활동지 | <활동1> “우리 몸이 구멍” 동화 듣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몸의 여러 부분의 이름과 하는 일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 <활동1> 몸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활동2> 손 씻기가 필요한 상황 (가족과 함께) 말판놀이하기 활동지 |
학습 후 | ☑ 내가 바꾸어 쓴 이야기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 ☑ 나의 모습과 부모님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슷한 점, 다른 점 이야기나누기 | ☑ 몸을 소중히 여기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려는 태도 갖기 | ☑ 내 몸을 깨끗이 하는지 스스로 평가해 보기 활동지 | ☑ 놀이하면서 재미 있었던 점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기 |
참고 사항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준비물:털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