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1(화) |
1 차시 | 과목 | 국어 |
성취기준 | [2국05-02] |
단원명 | 1. 시를 즐겨요 |
학습 주제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교과서 | 국어 12~15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풀밭에 가 본 적이 있나요?’ |
전개 | <활동1>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시 속 인물의 마음 생각하며 바꾸어 써 보기 활동자료 (교과서 14쪽 4번) |
정리 | ☑ ‘풀밭을 걸을 땐’ 시 읽고 떠오른 장면 그리기 (교과서 15쪽 6번) |
참고 사항 | 국어 교과서 |
2 차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2수01-02] |
단원명 | 세 자리 수 |
학습 주제 | 몇백 알아보기 |
교과서 | 수학 12~13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쥐가 100마리’ 노래 부르기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몇백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몇백 문제 풀어보기 (교과서 12~13쪽) |
정리 | ☑ 수학익힘 8~9쪽 풀고 채점하기 |
참고 사항 | 수학, 수익 채점 |
3 차시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독서교육 |
단원명 |
학습 주제 | 책은 내 친구 |
교과서 |
학습 활동 | 도입 | “꽃밭” 동시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내가 좋아하는 동시 찾아 읽기 <활동2> 시화 꾸미기 종합장에 시화 꾸며보기 |
정리 | ☑ 가족들 앞에서 꾸민 시화 발표하기 |
참고 사항 | 준비물: 동시집, 종합장 |
4 차시 | 과목 | 통합(즐) |
성취기준 | [2즐02-01] |
단원명 | 2. 봄이 오면 |
학습 주제 | 봄아 어디까지 왔니 |
교과서 | 통합(봄)2-1 82~85쪽 |
학습 활동 | 도입 | “나무를 심자” 노래부르기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봄이 왔어요 ☺ 동영상 학습 <활동2> “봄아 어디까지 왔니” 노래부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봄아 어디까지 왔니 부모님 앞에서 노래부르기 활동자료 |
참고 사항 | PPT |
5 차시 | 과목 | ✿국어✿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6-8쪽을 정리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