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주 10월 5일(월)~10월 9일(금) | 구분 | 10/5(월) | 10/6(화) | 10/7(수) | 10/8(목) | 10/9(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국어 | 한글날 | 단원명 | 4.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 | | 4.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 | 학습 주제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기 | | | 글을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 교과서 | 국어 가 90-93쪽 | | | 국어 가 100-105쪽 | | 학습 활동 | 도입 | 4단원 공부할 내용 알아보기 | | | ‘도깨비가 준 보물’동화 듣기 | | 전개 | [활동1] 여러 가지 표정 알아보기 [활동2] 신발 신은 강아지 앞부분 읽고 등장인물의 마음 짐작하여 표정 짓기 | | | [활동 1]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크록텔레 가족’ 이야기 앞부분 읽기 [활동 2]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과 까닭 정리하기 | | 정리 | 다양한 표정 떠올리며 이모티콘 그리기 | | | 마무리 퀴즈 풀기 | | 준비물 | 종합장(줄공책), 필기도구 | | | 국어 가, 필기도구 | | 2 차시 | 과목 | 국어 | | | 수학 | | 단원명 | 4.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 | | 2. 곱셈구구 | | 학습 주제 |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 | | 4단, 8단 곱셈구구 알아보기 | | 교과서 | 국어 가 94-99쪽 | | | 수학 38-41쪽, 수익 26-27쪽 | | 학습 활동 | 도입 |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파랑새’ 동화 듣기 | | | 구구단 동요 부르기 | | 전개 | [활동 1] 신발 신은 강아지 뒷부분 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 2] 인물의 마음 짐작하는 방법 알고 짐작해 보기 | | | [활동1] 4단 곱셈구구 알아보기 [활동2] 8단 곱셈구구 알아보기 | | 정리 | | | | 수익 26-27쪽 풀고 채점하기 | | 준비물 | 국어 가, 필기도구 | | | 수학, 수익, 필기도구 | |
10월 1주 10월 5일(월)~10월 9일(금) | 구분 | 10/5(월) | 10/6(화) | 10/7(수) | 10/8(목) | 10/9(금) | 3 차시 | 과목 | 수학 | | | 가을 | | 단원명 | 2. 곱셈구구 | | | 2. 가을아 어디있니 | | 학습 주제 | 3단, 6단 곱셈구구 알아보기 | | | | | 교과서 | 수학 34-37쪽,수익 24-25쪽 | | | 가을 70-71쪽 | | 학습 활동 | 도입 | 구구단 동요 부르기 | | | 단원 도입 | | 전개 | [활동 1] 3단 곱셈구구 알아보기 [활동 2] 6단 곱셈구구 알아보기 | | | [활동1] 사진 보며 가을의 모습 살펴보기 [활동2] 가을이 되어 달라진 주변의 모습 살펴보기 | | 정리 | 수익 24-25쪽 풀고 채점하기 | | | | | 준비물 | 수학, 수학익힘, 필기도구 | | | 가을, 필기도구 | | 4 차시 | 과목 | 가을 | | | 가을 | | 단원명 | 동네 한바퀴 | | | 2. 가을아 어디 있니 | | 학습 주제 | 단원 정리 활동 | | | | | 교과서 | 가을 66-67쪽 | | | 가을 72-73쪽 | | 학습 활동 | 도입 | 동네 한바퀴 노래 부르기 | | | 가을을 파는 마법사 동화 듣기 | | 전개 | [활동 1] 우리 동네 이야기 책 만들기 [활동 2] 숨은 그림 찾기 | | | [활동1] 숨은 그림 찾기 [활동2] 단원 시작 초성퀴즈 풀기 | | 정리 | 가족들에게 이야기 책 소개하기 | | | 초성퀴즈 답 맞추기 | | 준비물 | 가을, A4용지 또는 종합장, 색연필, 색싸인펜, 필기도구 등 | | | 가을, 색연필, 종합장, 필기도구 | | 5 차시 | 과목 | | | | 창체 | | 단원명 | | | | 한글날 계기교육 | | 학습 주제 | | | | | | 교과서 | | | | | | 학습 활동 | 도입 | | | | | | 전개 | | | | [활동1] 세종대왕 이야기 듣기 [활동2] 한글의 창제 과정 알아보기 | | 정리 | | | | 한글날 노래 부르기 | | 준비물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