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8/3(월) 원격 | 8/4(화) 등교 | 8/5(수) 원격 | 8/6(목) 원격 | 8/7(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국어 | 수학 | 창체 |
단원명 | 2단원 복습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단원평가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2단원 학습 내용 복습하기 | 단원정리 | 단원평가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bike family 4화 보고 표현 익히기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단원정리 □실험관찰 확인 | □ 3단원 평가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의사소통 -경청하며 공감하고 의사소통하기 |
교과서 | 22-35쪽 | · | | 수학책 138-141쪽 | |
준비물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창체 | 창체 |
단원명 | 단원평가 | 복습 | 단원평가 | 자율활동 | 동아리 활동 |
학습주제 | 단원평가 | 복습 | 단원평가 | 창의특색 | 컬러링 부 활동하기(1) |
학습활동 및 과제 | □ 1단원 평가 | □ 5~10 단원 복습 | □ 4단원 평가 | □ 조사 및 탐구하기 | 협동화(도시) 완성하기 |
교과서 | | | | | |
준비물 | | | | |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국어 | 창체 | 사회 | 영어 | 창체 |
단원명 | 단원평가 | 자율활동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3단원 복습 | 동아리 활동 |
학습주제 | 단원평가 | 창의특색 |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를 알아봅시다 | 3단원 학습 내용 복습하기 | 컬러링 부 활동하기(2) |
학습활동 및 과제 | □ 2단원 평가 | □ 프로젝트 중간 발표회 | □헙법에 보장된국민의 기본권 알아보기 □헌법에 명시된 국민의 의무 알아보기 | □bike family 6화 보고 표현 익히기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협동화(도시) 완성하기 |
교과서 | | | 143-146쪽 | 52-68쪽 | |
준비물 | | 주제 그물, 프로젝트 보고서 | | |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미술 | 영어(전담) | 국어 | 창체 | 사회 |
단원명 | 6.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 4~6 단원 복습 | 단원평가 | 자율활동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학습주제 |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비교하여 감상하기 | 4~6단원 학습 내용 복습하기 | 단원평가 | 창의특색 | 2단원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단원 마무리 |
학습활동 및 과제 |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을 비교 감상하여 특징 이해하기 | □bike family 5화 보고 표현 익히기 □4~6단원 문제 풀기 | □ 5단원 평가 | □ 조사 및 탐구하기 □ 조사한 내용 요약하기 | □ 단원 마무리 |
교과서 | 38~39쪽 | · | | | 150~152쪽 |
준비물 | | · | | |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미술 | | 창체 | 도덕 | 사회 |
단원명 | 6.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 | 자율활동 | 3.긍정적인 생활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학습주제 |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비교하여 감상하기 | | 창의특색 |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바르게 판단하는 힘을 길러요 | 2단원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단원 마무리 |
학습활동 및 과제 | □제작된 시대, 표현 재료와 방법 알기 | | □ 조사 및 탐구하기 |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긍정적으로 판단하면서 극복하는 힘을 기르기 | □ 단원 마무리 |
교과서 | 38~39쪽 | | | 52-53쪽 | 153~155쪽 |
준비물 | | | |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사회 | | 음악 | 사회 | 음악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
학습주제 |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를 알아봅시다. | | 친구생각 | 바람직한 권리와 의무의 관계를 알아봅시다. | 친구생각 |
학습활동 및 과제 | □ 헙법에 보장된국민의 기본권 알아보기 | | □ 다장조 가락을 계이름으로 보고부르기 □ 다장조의 주요 3화음 알아보기 | □ 권리와 의무의 충돌상황 살펴보기 □권리와 의무를 대하는 바람직한 태도 알아보기 | □ 노래가 계속 되는 느낌과 끝나는 느낌의 가락을 찾아보고 노래 부르기 |
교과서 | 140-142쪽 | | 교과서 50-51쪽 | 147-149쪽 | 교과서 50-51쪽 |
준비물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