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7/27(월) 원격 | 7/28(화) 등교 | 7/29(수) 원격 | 7/30(목) 원격 | 7/31(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과학(전담) | 수학 | 미술 |
단원명 | Story time 2 | 4. 용해와 용액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6.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
학습주제 | 4~6단원의 주요 표현이 들어간 ‘해리 포터’ 이야기를 읽고 이해하기 | 단원평가 | 단원정리 | 도전수학 | 전통 미술의 특징 찾아보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Bike family 1화 보고 표현 익히기 □해리 포터 이야기 바꾸기 | □단원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58-61쪽 | 다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비교해 볼까요 | □ 전통 미술의 특징 찾아보기 |
교과서 | 94-95쪽 | 74-93쪽 | 114-117쪽 | 수학책 136-137쪽 | 36~37쪽 |
준비물 | | 교과서, 실험관찰 | 교과서, 실험관찰 |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국어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미술 |
단원명 | 10. 주인공이 되어 | 수행평가 | 전 영역 | 2.도전 | 6.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
학습주제 |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기(2/2) | 수행평가 | 과학극장 | 멀리던지기 | 전통 미술의 특징 찾아보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경험을 이야기로 쓰는 방법 알기 | 수행평가 | □과학영화 소개 | 멀리던지기(2/3) | □ 전통 미술의 특징 찾아보기 |
교과서 | 316~318쪽 | | · | | 36~37쪽 |
준비물 | - | | · | | -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국어 | 사회 | 수학 | 영어(전담) | 창체 |
단원명 | 10. 주인공이 되어 | 수행평가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1단원 복습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1/2) | 수행평가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2) | 1단원 학습 내용 복습하기 | 창의특색 |
학습활동 및 과제 | □ 이야기의 진행 흐름 익히기 □ 이야기로 쓸 경험과 주제, 등장인물 선택하기 □ 이야기의 내용 조직하기 | 수행평가 |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봅시다(2) | □bike family 2화 보고 표현 익히기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 국립고궁박물관 조선시대 과학문화와 관련한 왕실 유물 탐구 |
교과서 | 319~325쪽 | | 수학책 134-153쪽 수익책 92-93쪽 | 10-21쪽 | - |
준비물 | - | | | · | 등교일에 배부한 자료 (스티커, 활동지, 앙구일부)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수학 | 영어(전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Review 2 | 10. 주인공이 되어 | 교과서 정리하기 | 10. 주인공이 되어 |
학습주제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 ‘도전! 골든벨 놀이’를 하면서 4~6단원에서 학습한 표현 정리하기 |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2/2) | 1학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단원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해봅시다. | □1~6단원 표현 복습 □ 골든벨 놀이 | □ 이야기를 쓸 때 생각할 점 알기 □ 표현하기 □ 평가하기 | 1학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 정리 및 확인하기 |
교과서 | 수학책 130-131쪽 수익책 88-89쪽 | · | 319~325쪽 | 국어 가, 국어 나 | 325쪽 |
준비물 | | 영어 공책 | - | - | -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수학 | 사회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체육(전담) |
단원명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수행평가 | 2.도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2.도전 |
학습주제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1) | 수행평가 | 멀리던지기 | 숫자와 리듬 | 멀리던지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봅시다(1) | 수행평가 | 멀리던지기(1/3) | □숫자를 활용한 다양한 리듬 □신체표현 | 멀리던지기(3/3) |
교과서 | 수학책 132-133쪽 수익책 90-91쪽 | | | 26 | |
준비물 | | | | 교과서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사회 | 도덕 | 사회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수행평가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헌법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 수행평가 | 인권 보장을 위한 헌법의 역할을 알아봅시다 | 인권 보장을 위한 헌법의 역할을 알아봅시다 | 창의특색 |
학습활동 및 과제 | □헌법이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헌법에 담긴 내용 알아보기 | 수행평가 | □인터넷 셧다운제 기사 읽어보기 □인터넷 셧다운제의 찬반 의견 알아보기 | □인권보장을 위한 헌법의 역할 알아보기 □헌법이 인권을 보장해주는 사례 알아보기 | □ 나의 프로젝트 주제와 관련된 조사 계획 세우기 |
교과서 | 130-133쪽 | | 134-135쪽 | 136-139쪽 | |
준비물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