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함께 있어 더 빛나는 우리별 반'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갈 공간입니다^^ 

 

나를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는 건강한 어린이♡
  • 선생님 : 원선영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2020년 9월 28일 월요일

이름 원선영 등록일 20.09.28 조회수 42
첨부파일

1. 내일은 가을-추석상차림 음식만들기 합니다. (수행평가)

   준비물 학교에서 배부합니다. (개인별 색깔 아이클레이 집에 있는 친구 중에 더 가져올 사람만 준비해 오세요.)

2. 주변 친구 배려하는 행동하기, 사회적 거리 지키기

3. 학교 오기 전 교과서, 준비물 점검하기 (국어1-2 '가', '나' 혼동하는 친구가 많아요~)

4. 개별 과제방은 1학년 학생들의 원격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설되었습니다. 학습 당일 과제를 당일에 꼭 업로드 해주시어 학생들의 학습과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배부]

- 원격수업을 위한 스마트기기 현황 조사 가정통신문

- 충북소통알리미 안내 리플렛

 


6. [제출]

- 원격수업을 위한 스마트기기 현황 조사 가정통신문

- (해당학생 1명) 독서종합시스템 회원가입 신청서

- (해당학생 1명) 4주차 학습꾸러미

- (해당학생 5명) 받아쓰기 2급 2번 써오기

- (선택 제출) 범정부 수요돌봄 수요조사

 

 

7. [준비물] 

    - 9/29(화): 국어 1-2 가, 국어활동 1-2, 가을/ (집에 있는 친구만) 아이클레이

                    [그림책 선생님 - 12번]

 

    - 필수: 개인 물, 필요시 얇은 겉옷(에어컨 가동),  비상용마스크(가방 속), 필기구(깎은연필 3자루 이상, 지우개)

 

 

 

 

<오늘 우리 아이들은...>

- 아침 활동 : 나의 오늘 기분은?, 수세기, '도'로 시작하는 3가지 낱말찾기, 문장 또박또박 따라 읽기, 간단한 한 자리 수 덧셈 및 뺄셈 계산 복습, 글씨 바르게 쓰기 등 통합 활동지를 풀고 지난 시간의 학습을 점검하고 한글 공부도 해 보았습니다. 월요일이라 몸이 힘든 친구들도 있었고, 학교에 와서 신나는 친구들도 있었어요. 동생 때문에 화가 나서 기분이 좋지 않은 친구는 오늘 하루 배려해주기로 약속했어요.

 

- 그림책 선생님 : 오늘 그림책 선생님인 연주가 [알사탕- 백희나, 책 읽는 곰] 책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읽어본 친구들도 있었지만 실감나게 큰 소리로 또박또박 재미있게 읽어준 그림책 선생님 덕분에 아이들 모두 집중하며 읽었습니다. 중간 중간 우리반 친구들 모두 빵~터져 하는 부분도 있었고, 친구들이 집에 간 뒤에도 그림책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해주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그림책 선생님이었던 연주, 연주를 칭찬해 주었던 친구들, 열심히 들었던 우리반 모든 친구들 칭찬합니다^^

 

- 국어: 국어활동 교과서로 오늘 배울 문장부호의 이름과 역할을 알아보았어요. 1학기 때 배웠던 문장부호(쉼표,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도 짧게 복습해 보고, 국어활동 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오늘 그림책 선생님이 소개해준 [알사탕] 책 속에서도 오늘 우리가 배울 문장부호가 어떤 것이 있었는지 다시 한번 넘기며 같이 찾아 보았더니 우리 친구들이 신나게 외치며 발표했습니다.

 국어책으로 문장 부호에 대해 공부하고 '마술사' 글을 읽으며 글 속에 숨겨진 문장부호를 찾아보고 친구와 함께 앞에 나와서 발표도 해 보았습니다. 우리반 친구들의 발표 실력이 쑥쑥 늘고 있는 것이 보여요. 오늘 우리반 친구들 빠짐없이 한번씩 발표하고 돌아갔으니 집에서도 칭찬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전래 동화 영상 속에 숨겨진 문장부호를 살펴보며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국어시간을 마무리 했습니다.

 

- 수학: 수학책 46-47쪽, 수학익힘책 30-31쪽을 한 문제씩 천천히 함께 풀어 보았습니다. 일의 자리는 일의 자리끼리, 십의 자리는 십의 자리끼리 계산하는 것이 조금 헷갈리기도 했지만 천천히 스스로 문제도 풀어보고 칠판에 나와서도 써 보았어요. 오늘 못 써본 친구들도 골고루 돌아가며 써볼 예정이니 덧셈과 뺄셈 공부를 열심히 하도록 해봐요^^!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지난 시간에 활용했던 랭킹 큐브를 가지고 일정한 갯수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모양을 만드는 활동으로 수학 시간을 마쳤습니다.

 

- 청소도 열심히 하고, 밥도 맛있게 잘 먹고 친구들도 배려하며 도와주는 우리반 친구들의 모습 속에 점차 학교생활에 적응해 나가는 것 같아서 보기 좋았습니다. 오늘은 점심을 먹고 학교를 한 바퀴 산책하고 교실로 돌아왔는데 잠깐 만나는 햇살에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해서 안타깝기도 하고 좋기도 하고 만감이 교차했네요 ^^

 환절기인지라 우리 아이들 감기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되네요. 오늘밤 이불 차지 않고 푹 잘자고 내일 학교에서 만나요♡

 

 

 

이전글 2020년 9월 29일 화요일
다음글 2020년 9월 25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