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5일 - 5월19일(12주) | 원남초등학교 6학년 1반 |
|
| 월 (15일) | 화 (16일) | 수 (17일) | 목 (18일) | 금 (19일) |
행사 | | | | 현장체험학습 <푸르미농장1~4교시> | |
1교시 | 국 어 | 국 어 | 체 육 | 국 어 | 사 회 |
우리말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2) | 우리말 낱말 사용 실태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발표하기, 단원 정리 (2/2) | <전담교육과정> | 우리말 관련 누리집에서 낱말을 찾아보고 정보 나누기 (2/2) | 3.1 운동 이후의 독립운동에 대하여 알아보기 |
143-149쪽 | 150-159쪽 | | 국어활동 102-107쪽 | 94-97쪽 |
2교시 | 국 어 | 국어 | 과 학 | 국 어 | 음 악 |
우리말 낱말 사용 실태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발표하기 (1/2) | 우리말 관련 누리집에서 낱말을 찾아보고 정보 나누기 (1/2) | <전담교육과정> | 단원 도입, 인물의 성격과 사건 전개 사이의 관계 알기 (1/2) | ♬부분 3부 합창, 여린내기 |
150-159쪽 | 국어활동 102-107쪽 | | 168-178쪽 | 14-15쪽 |
3교시 | 사 회 | 수 학 | 과 학 | 영 어 | 수 학 |
나라를 빼앗기고 난 이후 우리 민족이 겪은 고통 알아보기 | 문제 해결 - 페이트를 사야 해 | <전담교육과정> | <전담교육과정> | 이야기 마당 - 내 나무, 동생 나무 |
86-89쪽 | 86-87쪽 | | | 88-89쪽 |
4교시 | 수 학 | 영 어 | 보건 | 영 어 | 수 학 |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봅시다 | <전담교육과정> | <성교육> | <전담교육과정> | 단원 도입 |
84-85쪽 | 60-61쪽 | | | 94-99쪽 |
5교시 | | 미 술 | 체 육 | 과 학 | 창 체 |
| 표현하기 | ☆높이 뛰기(2/3) | <전담교육과정> | ㅇ평등한 성역할과 가치관(자율활동) |
| | 36-38쪽 | | - |
6교시 | | 미 술 | 실 과 | 사 회 | 창 체 |
| 표현하기 | 빵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알아보기 |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에 대하여 알아보기 | 등장인물 그리기(자율활동) |
| | 43-45쪽 | 90-93쪽 | - |
7교시 | | 원어민영어 | 외발자전거 | 컴퓨터코딩 | 원어민영어 |
8교시 | 난타 | 컴퓨터 | 기타 | 바이올린 |
금주의 한자 | | 자기가 저지른 일은 언젠가는 자신에게 돌아온다. |
메모 | -숙제 목록표를 보고 과제를 늦지 않게 그때그때 해결하도록 합니다. -18일(목) 현장체험학습 갈 때, 반T 입고 오기 -19일(금) 이제필, 김태영 기계과학대회 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