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5월 8일 - 5월12일(11주) | 원남초등학교 6학년 1반 | 이번주 읽을 책 : | | 월 (8일) | 화 (9일) | 수 (10일) | 목 (11일) | 금 (12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대 통 령 선 거 일 대 통 령 선 거 일 | 국 어 | 국 어 | 체 육 | 광고 만들기 (1/3) | 광고 만들기 (3/3) | 단원 도입, 우리가 사용하는 낱말에 대하여 알기 | <전담교육과정> | 국어활동 84-87쪽 | 국어활동 84-87쪽 | 136-142쪽 | | 2교시 | 국 어 | 음 악<국악> | 국 어 | 음 악 | 광고 만들기 (2/3) | ♬중중모리 장단, 가사 창작 | 우리말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1/2) | ♬감상<해금 산조>, <대금 산조>, <가야금산조>, 악기음색 | 국어활동 84-87쪽 | 12-13쪽 | 143-149쪽 | 12-13쪽 | 3교시 | 사 회 | 사 회 | 영 어 | 수 학 | 을사늑약에 대해 알아보기 | 항일 의병 운동과 애국 계몽 운동 알아보기(1/2) | <전담교육과정> | 소수의 나눗셈에서 나머지를 구할 수 있어요 | 76-79쪽 | 80-85쪽 | | 80-81(49-50)쪽 | 4교시 | 수 학 | 수 학 | 영 어 | 수 학 | (자연수)÷(소수)를 계산할 수 있어요 | 소수 나눗셈의 결과를 어림할 수 있어요 | <전담교육과정> | 몫을 반올림하여 나타낼 수 있어요 | 76-77(47-48)쪽 | 78-79쪽 | | 82-83(51-52)쪽 | 5교시 | 체 육 | 체 육 | 과 학 | 창 체 | <전담교육과정> | <전담교육과정> | 사람들은 생태계를 보전하고 복원하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 창의적 체험활동(자율활동) | 7쪽 | 8-9쪽 | 70-71(40-41)쪽 | - | 6교시 | 도덕 | 실 과 | 사 회 | 창 체 | 1. 갈등을 대화로 풀어 가기 | 식물가꾸기-실습 | 항일 의병 운동과 애국 계몽 운동 알아보기(2/2) | 나의 미래 직업 알아보기(진로활동) | 60-63쪽 | | 80-85쪽 | - | 7교시 | 실 과 | 외발자전거 | 컴퓨터코딩 | 원어민영어 | 식물가꾸기-실습 | | 8교시 | 난타 | 기타 | 바이올린 | 금주의 한자 | |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끊임없이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 메모 | -숙제 목록표를 보고 과제를 늦지않게 그때그때 해결하도록 합니다. -11일(목), 어버이날 기념 난타 공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