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7일 - 3월31일(5주) | 원남초등학교 6학년 1반 |
|
| 월 (27일) | 화 (28일) | 수 (29일) | 목 (30일) | 금 (31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국 어 | 국 어 | 국 어 | 체 육<전담> |
신문 기사를 읽고 토론하기 (1/2) | 단원 도입, 마음을 표현하는 글에 대하여 알기 | 글쓴이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1/2) | 글쓴이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2/2) | 전담교육과정 |
국어활동 24-29쪽 | 66-71쪽 | 72-80쪽 | 72-80쪽 | |
2교시 | 국 어 | 영 어<전담> | 음 악 | 수 학 | 음 악 |
신문 기사를 읽고 토론하기 (2/2) | 전담교육과정 | ♬음악의 내용 | 분모가 같은 진분수끼리 나눗셈을 할 수 있어요 (1) | ♬4/4박자 리듬꼴 |
국어활동 24-29쪽 | | 8-9쪽 | 44-45(27-28)쪽 | 10-11쪽 |
3교시 | 사 회 | 과 학<전담> | 사 회 | 영 어<전담> | 국 어 |
조선 시대 여성의 삶을 이해하고, 업적을 남긴 여성 살펴보기(2/2) | 전담교육과정 | 농민 봉기의 배경과 과정을 살펴보고, 농민 봉기군의 입장에서 조선 사회가 해결해야 할 문제 생각해 보기(1/2) | 전담교육과정 |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 (1/2) |
34-39쪽 | | 40-45쪽 | | 81-87쪽 |
4교시 | 수 학 | 과 학<전담> | 수 학 | 영 어<전담> | 수 학 |
단원 도입 | 전담교육과정 | (자연수)÷(단위분수)를 계산할 수 있어요 | 전담교육과정 | 분모가 같은 진분수끼리 나눗셈을 할 수 있어요 (2) |
36-41쪽 | | 42-43(25-26)쪽 | | 46-47(29-30)쪽 |
5교시 | 체 육<전담> | 미 술 | 체 육 | 과 학<전담> | 창 체 |
전담교육과정 | ▦관찰한 것 표현하기(2/4) | T-볼 | 전담교육과정 | 지구촌 친구들이야기 들어보기(자율활동) |
| 6-9쪽 | 123쪽 | | - |
6교시 | 도 덕 | 미 술 | 실 과 | 사 회 | 창 체 |
4. 꿈을 향한 도전 | ▦관찰한 것 표현하기(3/4) | ♣1) 나무 가꾸기(4/4) | 농민 봉기의 배경과 과정을 살펴보고, 농민 봉기군의 입장에서 조선 사회가 해결해야 할 문제 생각해 보기(2/2) | 세계 다양한 국가들의 국기와 민속 의상(자율활동) |
22-25쪽 | 6-9쪽 | 16-22쪽 | 40-45쪽 | - |
7교시 | 실 과 | 원어민영어 | 외발자전거 | 컴퓨터코딩 | 원어민영어 |
♣1) 나무 가꾸기(3/4) |
16-22쪽 |
8교시 | 난타 | 컴퓨터 | 기타 | 바이올린 |
금주의 한자 | | 몹시 슬퍼서 창자가 끊어지는 듯함 견딜 수 없는 심한 슬픔이나 괴로움 |
진나라의 환온이라는 사람이 촉나라로 가던 도중 환온의 종이 양자강의 삼협에서 원숭이 새끼를 잡아 싣고 가자, 그 어미가 새끼를 되찾으려고 울부짖으며 백여 리나 쫓아오다가 결국 배에 뛰어들더니 죽고 말았다. 죽은 원숭이의 배를 갈라 보니 너무나도 슬퍼했던 나머지 창자가 마디마디 끊어져 있었다고 하는 일에서 비롯되었다. |
메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