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0일 - 3월24일(4주) | 원남초등학교 6학년 1반 |
|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국 어 | 국 어 | 국 어 | 체 육<전담> |
글쓴이의 관점을 파악하는 방법 알기 (1/2) | 글쓴이의 관점을 파악하며 글 읽기 (1/2) | 글쓴이의 관점을 파악하며 글 읽기 (2/2) | 글을 읽고 자신의 관점이 잘 드러나게 글 쓰기 (1/2) | 전담교육과정 |
46-50쪽 | 51-58쪽 | 51-58쪽 | 59-65쪽 | |
2교시 | 국 어 | 영 어 | 음 악 | 국 어 | 음 악 |
글쓴이의 관점을 파악하는 방법 알기 (2/2) | 전담교육과정 | ♬사장조의 주요 3화음, 리듬 반주 | 글을 읽고 자신의 관점이 잘 드러나게 글 쓰기, 단원 정리 (2/2) | ♬감상(사계)중 '봄' ,시와 음악의 관계 |
46-50쪽 | | 6-7쪽 | 59-65쪽 | 8-9쪽 |
3교시 | 사 회 | 과 학 | 사 회 | 영 어<전담> | 수 학 |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1/2) | 전담교육과정 |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2/2) | 전담교육과정 | 문제 해결 - 각기둥과 각뿔에 담긴 규칙 |
26-33쪽 | | 26-33쪽 | | 28-29쪽 |
4교시 | 수 학 | 과 학 | 수 학 | 영 어<전담> | 수 학 |
각기둥의 전개도를 그릴 수 있어요 | 전담교육과정 |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봅시다 | 전담교육과정 | 체험 마당 - 도시 건축가가 되어 봅시다 |
24-25(19-20)쪽 | | 26-27쪽 | | 30-31쪽 |
5교시 | 체 육 | 미 술 | 체 육 | 과 학 | 창 체 |
전담교육과정 | ▦관찰 표현의 특징 알아보기 | 구기운동 | 전담교육과정 | 환경오염의 원인을 알고 환경사랑 실천하기(동아리활동) |
| 6-9쪽 | | 30-31(18)쪽 | - |
6교시 | 도 덕 | 미 술 | 실 과 | 사 회 | 창 체 |
3. 세상을 향한 한 걸음 | ▦관찰한 것 표현하기(1/4) | ♣1) 나무 가꾸기(2/4) | 조선 시대 여성의 삶을 이해하고, 업적을 남긴 여성 살펴보기(1/2) | ♧3. 무엇이 들어 있나요?(자율활동) |
18-21쪽 | 6-9쪽 | 16-22쪽 | 34-39쪽 | - |
7교시 | 실 과 | 원어민영어 | 외발자전거 | 컴퓨터코딩 | 원어민영어 |
♣1) 나무 가꾸기(1/4) |
16-22쪽 |
8교시 | 난타 | 컴퓨터 | 기타 | 바이올린 |
금주의 한자 | | 사방이 모두 적으로 둘러싸인 형국이나 누구의 도움도 받을 수 없는 고립된 상태 |
사기(史記)》 〈항우본기(項羽本紀)〉에 의하면 초(楚)의 항우가 한(漢)의 유방(劉邦)군에 패하여 해하(垓下)에서 포위되었을 때, 사방을 에워싼 한나라 군사 속에서 초나라 노랫소리가 들려오자 크게 놀라, "한나라가 이미 초나라를 점령했다는 말인가, 어째서 초나라 사람이 이토록 많은가" 하고 슬퍼하였다 한다. 이것은 한나라 고조가 꾸며낸 심리작전으로, 사면초가라는 말도 여기서 유래되었다 |
메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