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5/11 ~ 5/15) 5/11 (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 국어-가 100-103 | (활동1)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자료의 특성을 정리하기 (활동2) 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 | 2 |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1) | 수학 48-53 수익 32-33 | (활동1) 자연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36.6÷3을 계산하기 (활동2) 자연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원리 정리하기 | 3 | 4 | 과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지구와 달의 운동 정리하기 | 과학 44-45. 실관 20-23 | (활동1) 지구와 달의 운동 정리하기 (활동2) 실험관찰 22-23쪽 단원마무리 문제 풀어보기 | 5 | 창체 | 안전건강교육 | 어린이 비만의 심각성과 예방법 알아보기 | | (활동1) 어린이 비만의 심각성 알아보기 (활동2) 비만 예방법 알아보기 | 6 | 체육 | 여가와 운동 체력 | 민첩성을 기르는 운동 알아보고 즐기기 | | (활동1) 민첩성 기르는 운동 알아보기 (활동2) 민첩성 기르는 운동 즐기기 | 등교개학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 학교 생활 약속 - 손 씻기 (동영상 학습) | 과제 | ❍ 국어 : (1) 유튜브 영상 보고 초성퀴즈 플래너에 쓰기 (2) 국어 100-103쪽 풀기 (사진 올리기) ❍ 수학 : 수학 50-53쪽, 익힘 32-33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과학 : 실험관찰 20-23쪽 쓰기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쓰기 (국어, 수학, 과학)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5/12 (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국어-가 104-107 | (활동1) 우리의 미래에 대해 발표할 주제와 내용 정하기 (활동2) 발표하는 상황의 특성에 따라 자료 만들기 | 2 | 3 |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2) | 수학 54-55 수익 34-35 | (활동1) 15.24÷4을 분수의 나눗셈으로 계산하기 (활동2) 25.26÷3을 세로로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 4 | 과학 | 3. 여러 가지 기체 | 산소의 성질 알아보기 | 과학 50-53 실관 24 | (활동1) 기체발생장치 꾸미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산소를 발생시키고 산소의 성질 정리하기 | 5 | 사회 | 2. 일상생활과 민주주의 |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 알아보기 | 사회 43-45 | (활동) 민주적 의사결정의 원리 알아보기 | 6 |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 | 사회 46-49 | (활동1) 우리 학교에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무엇인지 쓰기 (활동2) 각자의 해결방안을 보고 장점과 단점 쓰기 | 등교개학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 학교 생활 약속 -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동영상 학습) | 과제 | ❍ 국어 : (1) 유튜브 영상 보고 PPT 만들기 (2) 국어 104쪽-107쪽 쓰기 (사진 올리기) ❍ 수학 : 수학 54-55쪽, 익힘 34-35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과학 : 실관 24쪽 쓰기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쓰기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5/13 (수)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국어-가 108-113 | (활동1) ‘미래의 인재’에 대한 발표 내용 살펴보기 (활동2) 발표 내용 구성하고 점검, 수정하기 | 2 | 3 |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3) | 수학 56-57 수익 36-37 | (활동1) 1.32÷2를 분수의 나눗셈으로 계산하기 (활동2) 6.48÷9를 세로로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 4 | 영어 | 2. I have a cold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영어 22-25 | (활동1)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활동2) 주요 표현 익히기 | 5 | 미술 | 소통 | 광고의 표현 방법을 살펴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광고 계획하기 | | (활동1) 광고 기획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아이디어 발상 방법 알아보기 (활동3) 여러 가지 아이디어 발상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스케치북에 공익 광고 포스터 그리기 | 6 | 미술 | 등교개학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 학교 생활 약속 - 사회적 거리두기 (동영상 학습) | 과제 | ❍ 국어 : 국어 108쪽-113쪽 쓰기 (사진 올리기) ❍ 수학 : 수학 56-57쪽, 익힘 36-37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영어 : 2단원 단어장(나눠준 것) 쓰기 (영어공책 이용) - 다음주 수요일 사진 검사 ❍ 플래너 작성 (국어, 수학, 영어)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5/14 (목)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하기 | 국어-가 114-117 | (활동1) 발표를 들을 때 주의할 점 알기 (활동2) 발표하기 | 2 | 3 | 수학 | 3. 소수의 나눗셈 | (소수)÷(자연수)(4) | 수학 58-59 수익 38-39 | (활동1) 2.5÷2를 분수의 나눗셈으로 계산하기 (활동2) 8.6÷5를 세로로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 4 | 영어 | 2. I have a cold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영어 26-27 | (활동1)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활동2) 두 문장을 연결하여 지시하는 말하기 | 5 | 과학 | 3. 여러 가지 기체 | 이산화탄소의 성질 알아보기 | 과학 54-57 실관 25 | (활동1) 기체발생장치 꾸미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고 이산화탄소의 성질 정리하기 | 6 | 등교개학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 학교 생활 약속 - 기침 예절 알기 (동영상 학습) | 과제 | ❍ 국어 : 국어 114쪽-117쪽 쓰기 (사진 올리기) ❍ 수학 : 수학 58-59쪽, 익힘 38-39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영어 : 2단원 단어장(나눠준 것) 쓰기 (영어공책 이용) - 다음주 수요일 사진 검사 ❍ 과학 : 실관 25쪽 쓰기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쓰기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5/15 (금)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음악 | 표현 |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 불러보기 | | (활동1) ‘거문도 뱃노래’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 불러보기 | 2 | 도덕 |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자주적인 생활을 잘 실천했는지 돌아보기 | 도덕 18-23 | (활동) 자주적인 생활을 잘 실천했는지 돌아보기 | 3 | 사회 | 3. 민주 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사회 51-53 | (활동1) 국민 주권의 의미 정리하기 (활동2) ‘국민은 자신의 권리를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 정리하기 | 4 | 국어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 국어-가 118-123 | (활동1) 세렝게티 국립공원에 사는 동물들의 모습 살펴보기 (활동2) 주장과 근거를 생각하며 ‘동물원은 필요한가’ 읽기 (활동3) 자기 주장을 정하고 생각 나누기 | 5 | 영어 | 2. I have a cold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영어 28-29 | (활동1) 아픈 곳을 묻고 답하며 지시하는 문장 읽고 쓰기 (활동2) 이야기 만들어 보기 | 등교개학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 학교 생활 약속 - 급식 에티켓 알기 (동영상 학습) | 과제 | ❍ 도덕 : 18-23쪽 하기 (사진 올리기) ❍ 사회 : 51-53쪽 하기 (사진 올리기) ❍ 국어 : 118-123쪽 하기 (사진 올리기) ❍ 영어 : 2단원 단어장(나눠준 것) 쓰기 (영어공책 이용) - 다음주 수요일 사진 검사 ❍ 플래너 작성 (사회, 국어, 영어)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금, 토, 일요일 중 한 번 쓰기 - 주제일기 또는 자유일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