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4/27 ~ 5/1) 4/27 (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국어-가 62-71 | (활동1)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을 생각하며 ‘저승에 있는 곳간’ 읽기 (활동2) 이야기의 구조 이해하고 정리하기 | 2 |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각기둥 알아보기(1) | 수학 28-31 수익 18-19 | (활동1) 각기둥에 대하여 알아보기, 각기둥 찾아보기 (활동2) 각기둥에서 두 밑면과 만나는 면 알아보기 | 3 | 과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지구의 자전에 대해 알아보기 | 과학 26-27 실관 12 | (활동1) 자전축과 자전에 대해 살펴보기 (활동2) 만약에 자전축이 23.5도로 기울지 않았다면? | 4 | 창체 | 안전건강교육 | 안전한 전자레인지 사용법 알아보기 | | (활동1) 전자레인지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전자레인지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더 알아보기 | 5 | 음악 | 표현 | 악곡의 분위기를 살려 노래 부르기 | | (활동1) ‘네 잎 클로버’ 노래 들어보기 (활동2) 4/4박자 신체 표현을 하며 노래 부르기 | 6 | 영어 | 1. What grade are you in?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영어 14-15 | (활동1) 그림을 보고, 학년을 나타내는 문장 완성하기 (활동2)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 만들어보기 | 과제 | ❍ 국어 : (1) 67-71쪽 풀기 (사진 올리기) (2) 유튜브 영상 보고 플래너에 초성퀴즈 정답 쓰기 ❍ 수학 : 수학 28-31쪽, 익힘 18-19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과학 : 실험관찰 12쪽 쓰기(사진 올리기) ❍ 플래너 쓰기 (국어, 수학, 과학)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4/28 (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국어-1-가 72-83 | (활동1) ‘우주 호텔’ 읽기 | 2 | 국어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국어-1-가 84-87 | (활동1) 사건 전개 과정을 이야기 구조에 따라 요약하기 (활동2) 인물의 처지와 감정 정리해보기 | 3 | 과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하루 동안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 과학 28-29 실관 13 | (활동1) 하루 동안 달의 위치 변화를 관측하여 실험관찰 13쪽 작성하기 | 4 |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각기둥 알아보기(2) | 수학 32-33 수익 20-21 | (활동1) 각기둥의 이름 알아보기 (활동2) 각기둥의 구성 요소 알아보기 | 5 | 미술 | 표현 | 나의 특징, 감정을 드러낸 이모티콘 만들기 | | (활동1) 나만의 캐릭터 만드는 법 알아보기 (활동2)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어보기 | 6 | 사회 |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사회 26-28 | (활동1)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활동2) 주민 소환제란 무엇일까 | 과제 | ❍ 국어 : (1) 84-87쪽 풀기 (사진 올리기) (2) 유튜브 영상 보고 플래너에 초성퀴즈 정답 쓰기 ❍ 과학 : 실험관찰 13쪽 쓰기 (사진 올리기) ❍ 수학 : 수학 32-33쪽, 익힘 20-21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쓰기 (국어, 과학, 수학, 사회)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4/29 (수)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소나기 감상하기 | 국어-가 88 | (활동1) 소나기 줄거리 예상하여 써보기 (활동2) 소나기 감상하기 | 2 |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각기둥의 전개도 알아보기 | 수학 34-35 수익 22-23 | (활동1) 각기둥 모양의 상자 잘라 펼쳐보기 (활동2) 각기둥의 전개도 알아보기 | 3 | 과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 과학 30~31 실관 14 | (활동1)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알아보기 (활동2) 동요를 따라 부르며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되새기기 | 4 | 사회 | 우리 나라의 정치 발전 |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 사회 29~33 | (활동1)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한 경험 이야기하기 | 5 | 실과 | 건강한 우리 가족 | 건강한 가정생활의 특징 이해하기 | | (활동1)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한 가족의 역할 알아보기 (활동2) 가족에게 사랑 표현하는 법 알아보기 | 6 |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건축물 속의 입체도형 찾아보기 | | (활동1) 건축물 속의 입체도형 찾아보기 | 과제 | ❍ 국어 : (1) ‘소나기’를 보고 두 줄 감상평 플래너에 쓰기 (2) 유튜브 영상 보고 초성퀴즈 정답 플래너에 쓰기 ❍ 수학 : 수학 34-35쪽, 익힘 22-23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과학 : 실험관찰 14쪽 쓰기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작성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
5/1 (금)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영어 | 1. What grade are you in? |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 영어 16-17 | (활동1) 자기를 소개하는 글 읽고 내용 파악하기 | 2 | 수학 | 2. 각기둥과 각뿔 | 각기둥의 전개도 그려보기 | 수학 36-37 익힘 24-25 | (활동1) 삼각기둥의 전개도 그려보기 (활동2) 사각기둥의 전개도 완성하기 | 3 | 도덕 |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자주적인 생활 실천하기 | 도덕 12-15 | (활동1) 영상을 보고 자기 발전에 대해 생각해보기 (활동2) 지금의 나를 알아보기 | 4 | 창체 | 독도교육 | 소중한 우리 땅 ‘독도’에 관해 알아보기 | | (활동1)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알아보기 (활동2) 새로이 바뀐 ‘독도는 우리 땅’ 노래 따라 부르기 | 5 | 체육 | 여가와 운동 체력 | 여가 활동(캠핑)을 즐기는 과정 알아보기 | | (활동1) 캠핑을 즐기기 위한 계획 세워보기 (활동2) 캠핑을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알아보기 | 과제 | ❍ 영어 : 16-17쪽 ‘Let's Read' 본문 영어공책에 따라 쓰고, 우리말 뜻 쓰기 (사진 올리기) ❍ 수학 : 수학 36-37쪽, 익힘 24-25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올리기) ❍ 도덕 : 13-15쪽 쓰기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작성 (국어, 수학) (사진 올리기) ❍ 일기 쓰기 (금, 토, 일요일 중 한 번 쓰기 – 주제일기 또는 자유일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