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4월 20일 ~ 4월 24일) 입니다. 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4/20 ~ 4/21) 4/20 (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창체 | 시업식 장애이해교육 | 시업식 다양성 존중 | | (활동1) 온라인 시업식 참여하기 (활동2) | 2 | 수학 | 2. 분수의 나눗셈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2) | 수학 12-13 수익 8-9 | (활동1) 5÷4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수학 13쪽, 익힘 8-9쪽 문제 해결하기 | 3 | 영어 | 1. What grade are you in?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이해하기 | 영어 8-11 | (활동1) 1단원의 주요표현과 단어 알아보기 (활동2) 학년과 이름 철자를 묻는 표현 알아보기 | 4 | 음악 | 감상 | 작곡가 ‘하이든’에 대해 알아보기 | | (활동1) 작곡가 ‘하이든’에 대하여 알아보기 (활동2) 하이든의 ‘놀람교향곡’ 감상하기 | 5 | 국어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 국어-가 32~35 |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뻥튀기 읽기 (활동2) 교과서 34쪽 해결 후 영상 보며 확인하기 | 6 | 사회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사회책 읽어 보고 호기심 해결하기 | 사회 10-21 | (활동1) 사회 10-21쪽 읽어 보고 궁금한 점 3가지 떠올려 선생님께 확인받기 | 과제 | ❍ 국어 : ‘봄비’ 유튜브 영상 보고 플래너에 퀴즈 정답 쓰기 ❍ 수학 : 수학 13쪽, 익힘 8-9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영어 : 자기 이름 영어로 5번 플래너에 쓰기 ❍ 창체 : ‘대한민국 1교시 - 함께 그리는 그림’ 영상보고 두 줄 소감문 플래너에 쓰기 ❍ 사회 : 10-21쪽 읽고 궁금한 점 3가지 플래너에 쓰기 ❍ 플래너 쓰기(국어, 수학, 영어, 창체, 사회)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4/21 (화)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1.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국어-가 36~39 |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봄비 읽기 (활동2) 교과서 문제 해결 후 영상 보며 확인하기 | 2 | 수학 | 1.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수학14-15 수익10-11 | (활동1) (분수)÷(자연수)알아보기 (활동2) (분수)÷(자연수) 문제 해결하기 | 3 | 사회 | 1.우리나라의 정치발진 | 4.19 혁명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 10~15 | (활동1) 4.19 혁명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활동2) 사건이 일어난 순서대로 4.19혁명 정리하기 | 4 | 과학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실험을 해보고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보기 | 과학 14~19 실관 10 | (활동1) 실험 해 보기 (활동2) 실험 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보기 | 5 | 창체 | 정보통신윤리교육 | 저작권 알아보기 | | (활동1) 저작권이란 무엇인가 | 6 | 체육 | 여가와 운동체력 | 신체활동이 활발한 여가 활동 알아보고 집에서 실천하기 | | (활동1) 신체 여가활동 알아보기 (활동2) 지벵서 키 크는 성장체조 해보기 | 과제 | ❍ 국어 : (1) 38~39쪽 풀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2) 유튜브 영상 3번째 보고 플래너 1교시에 퀴즈 정답 쓰기 ❍ 수학 : 수학14~15쪽, 익힘 10~11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영어 : 1단원 단어장 쓰기 (목요일에 검사) ❍ 플래너 작성(국어, 수학, 사회, 과학)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일기 쓰기 |
4/22 (수)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국어-가 40-43 |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풀잎과 바람 읽어보기 (활동2)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2 | 수학 | 2. 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수학 16-17 수익 12-13 | (활동1)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활동2) (분수)÷(자연수) 문제 해결하기 | 3 | 사회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5·18 민주화 운동의 배경, 과정, 결과 알아보기 | 사회 16-21 | (활동1) 5·18 민주화 운동의 배경, 과정, 결과 알아보기 (활동2) 교과서 21쪽 탐구 활동하기 | 4 | 미술 | 표현 | 나의 생각, 특징을 강조한 자화상 그리기 | | (활동1) 나는 누구인가? [나 탐색하기] (활동2) 나는 이런 사람이에요! | 5 | 창체 | 안전건강교육 | 안전한 전기 사용법 알아보기 | | (활동1)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더 생각해보기 | 6 | 국어 | 1. 비유하는 표현 | 직유법과 은유법을 이용하여 짧은 글짓기 | | (활동1) 직유법과 은유법을 이용하여 짧은 글짓기 | 과제 | ❍ 수학 : 수학 17쪽, 익힘 12-13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사회 : 21쪽 탐구 활동하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미술 : 나의 자화상 그리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플래너 작성(국어, 수학, 사회)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일기 쓰기 |
4/23 (목)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는 방법 알아보기 | 국어-가 44~45 | (활동1) 비유할 대상의 특징 살펴보기 (활동2)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나타내기 | 2 | 수학 | 2. 분수의 나눗셈 | (대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수학 18-19 수익 14-15 | (활동1)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활동2) (대분수)÷(자연수) 문제 해결하기 | 3 | 영어 | 1. What grade are you in?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 익히기 | 영어12-13 | (활동1)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활동2)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4 | 과학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결론 내려보기 | 과학 20-21 실관 11 | (활동1) 결론 내려보기 (활동2) 새로운 탐구문제를 정하고 가설 세우기 | 5 | 실과 | 1. 건강한 우리가족 | 나와 가족의 관계와 역할을 알기 | | (활동1) 돼지 책을 보고, 가족의 역할 생각해보기 (활동2) 가족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기 | 6 | 과학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평소 궁금했던 현상 탐구하기 | | (활동1) 평소 궁금했던 자연현상이나 과학적 원리 탐구한 후 탐구결과 선생님께 확인받기 | 과제 | ❍ 국어 : (1) 44~45쪽 풀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2) 유튜브 영상 4번째 보고 플래너 1교시에 퀴즈 정답 쓰기 ❍ 수학 : 수학18~19쪽, 익힘 14~15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영어 1단원 쓰기 숙제 한 것 과제게시판에 사진 올리기 ❍ 플래너 작성(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일기 쓰기 |
4/24 (금) | 차시 | 과목 | 단원명 | 학습주제 | 교과서 | 학습활동 | 1 | 국어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국어-가 46~47 | (활동1)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활동2) 가족이나 친구에게 감상 평 듣기 | 2 | 도덕 |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자주적인 생활 시작하기 | 도덕 8-11 | (활동1) 하루 20분 영상 시청 후 생각해보기 (활동2) 자주적인 삶에 대해 알아보기 | 3 | 사회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를 알아보기 | 영어 22-25 | (활동1) 6월 민주 항쟁의 배경과 과정, 의의 알아보기 (활동2) ‘6월 민주 항쟁’하면 떠오르는 낱말 고르기 | 4 | 과학 | 1. 지구와 달의 운동 | 지구의 자전에 대해 알아보기 | 과학 26-27 실관 12 | (활동1) 자전축과 자전에 대해 살펴보기 (활동2) 만약에 자전축이 23.5°로 기울지 않았다면? | 5 | 수학 | 1. 분수의 나눗셈 | (분수)÷(자연수) 복습하기 | 수학 22-23 | (활동1) 수학 22-23쪽 풀기 | 과제 | ❍ 국어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과제게시판에 쓰기) ❍ 수학 : 22-23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플래너 작성(국어, 도덕, 사회, 과학) (사진 찍어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일기 쓰기 |
|